나이키,블랭크,룰루레몬…D2C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폴인(folin)에서 발표한 ‘D2C시대 디지털브랜드의 생존전략’ 내용이 게재되었습니다. 

D2C, 단순히 자사몰에서 제품 파는 것 아니다

언택트 시대, 유통 거품을 뺀 D2C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D2C는 제조사가 도소매를 거치지 않고 바로 고객에게 제품을 유통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전통 리테일 방식으로는 제조업자가 물건을 유통시키려면 도소매를 거쳐야 했습니다. 백화점이나 홈쇼핑에 입점했죠. 제품이 판매되면 평균적으로 30% 정도의 수수료를 플랫폼에 지불하고요. D2C는 이 유통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물론, 유통 과정에서 지불하는 수수료와 같은 비용도 절감했습니다. [전문보기- 폴인회원전용]

관련참고기사:나이키,블랭크,룰루레몬…D2C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TGI Fridays는 어디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TGIF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은 60개국 900이상의 레스토랑에 AI 와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매장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리더십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3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리더십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디지털 세상에서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직원들을 참여시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햡니다.

리테일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을 위해 담당자가 꼭 읽어야할 책 10권

리테일 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 전략 추진을 위하여 담당자가 알아야 할 D2C전략,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플랫폼전략, 브랜드개발 및 구축, 고객개발, 팬덤형성, 디지털마케팅, 세일즈기법 등의 참고도서를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D2C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담당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