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조직 및 인재채용 방식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해서 CEO의 디지털비전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를 추진하기 위한 조직 및 인력구성도 중요하다. 특히 조직내 깊숙히 자리잡은 ‘Silo’들 때문에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이 아닌 체인지(Change)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기존에 디지털 비즈니스 와 조직문화를 경험한 출신들을 채용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해외리테일기업의 경우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출신들을 적극 채용하여 조직내 디지털문화를 이식하고 비즈니스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도 롯데마트가 쿠팡, 이베이 출신을 임원으로 영입하여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을 위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Walmart는 작년에 Jet.com을 인수하여 디지털리테일 전략 추진을 위한 자기혁신 및 옴니채널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아마존을 포함한 Big4 Tech출신 300명 가까이 채용하였다.

 

Nike도 디지털리테일 혁신 및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Apple출신의 제품관리자 및 매장직원을 채용하였다.

 

Kimbery-Clark 은 Amazon 출신을 중점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Kimbery-Clark의 e-Commerce팀의 6%가 아마존 출신이며 채용한 직원의 46%가 아마존에서 10년이상 일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옴니채널(Omni Channel) 이란 무엇인가? -옴니채널 정의 와 의미

옴니채널은 고객들이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의 모든 쇼핑채널(Channel)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채널들이 통합되어(Omni)야 한다. 그리고 고객(Customer)을 중심으로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Connect)되어 끊기지 않는(Seamless) 일관된 경험(Experience)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즉 옴니채널은 ‘고객중심으로 모든 채널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제공으로 고객경험 강화 및 판매를 증대시키는 채널 전략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