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어떻게 돈을 벌까? – 아마존의 수익모델 분석(Amazon Revenue Model)-

아마존(Amazon)은 현재 시가총액이 1조4000억 달러로 전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리테일업체로 월마트, 홈데포, 코스트코, CVS,타겟 등의 주요 리테일 업체들의 시가총액을 합친금액(1조700억)보다 많다. 2020년 말까지 아마존은 미국 전체 소매매출의 4.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Visual Capital list

현재 아마존은 커머스 분야 이외에 다양한 분야로 수익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매출로 16300억달러 로 51%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통한 제3자 판매 서비스(Third-party Selling Service)로 630억달러 로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인 AWS(Amazon Web Services)는 400억달러 로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마존프라임(Amazon Prime)을 통한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는 220억달러 로 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오프라인을 통한 매장 확장으로 인한 매출은 170억달러 로 1%정도로 아직 까지는 미비한 수준이다. 

비즈니스 분야 매출(2019년 6월 ~2020년) 비중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1,630억 달러 51%
제3자 판매 서비스
(Third-party Selling Service)
630억 달러 20%
AWS(Amazon Web Services) 400억 달러 13%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 220억 달러 7%
오프라인 매장(Physical Store) 170억 달러 1%
기타 170억 달러 1%
총 매출규모 3,220억 달러

출처:Visual Capital list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과정/비즈니스모델 혁신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역량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나?(1편)

현재 여러분들의 기업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4단계중에 어디에 해당되시나요? 만약에 초보자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디지털전략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해야 하며, 패셔니스타라면 리더십역량을 구축하고 통합적인 디지털전략을 추진하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보수주의자라면 디지털리더십의 강점을 활용하여 기업내외부적으로 디지털기술 및 역량확보하여 실행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합니다.

버거킹 미래의 레스토랑(Restaurant of Tomorrow) 공개

코로나-19 이후 매장내 판매가 감소하고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및 온라인 주문이 늘어나면서 기존과 다른 접근으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구상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전세계에 2만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로 새로 태어난 전통 기업의 성공 전략

“디지털이 모든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떤 기업도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을 외면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제 전통 기업은 디지털 혁신자에 희생되거나, 선도적으로 디지털 혁신자가 되어 업계를 먹어치울지 기로에 서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