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24시간 자동 픽업 키오스크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오클라호마 시티의 슈퍼센터에서 자동 픽업(Pickup) 키오스크(Kiosk)를 테스트하고 있다. 6*24미터의 키오스크는 매장 주차장에 세워져 있으며 백개가 넘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보관할 수 있다. 상품은 낮시간에 배송되어 저녁시간에 픽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먼저 영국에서 시범적용되었으며 이번에 미국에 도입이 된것이다.

<image source=newsok>

신선식품을 포함한 3만개가 넘는 상품주문이 가능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지 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은 온라인쇼핑몰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최소30달러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픽업코드를 입력하면 1분이내에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다른지역에서는 직경 2.4미터 높이 4.8미터의 300개의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픽업타워(Pickup Tower)’ 테스트하고 있다. 픽업타워는 고객이 접근하면 센서로 고객을 감지하여 스캐너의 문이 열리는 구조이다. 고객은 모바일앱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을 몇 초안에 받을 수 있다. 배송제품을 자판기처럼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Walmart introduces automated grocery pickup kiosk at Oklahoma City stor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옴니채널(Omni Channel) 이란 무엇인가? -옴니채널 정의 와 의미

옴니채널은 고객들이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의 모든 쇼핑채널(Channel)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채널들이 통합되어(Omni)야 한다. 그리고 고객(Customer)을 중심으로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Connect)되어 끊기지 않는(Seamless) 일관된 경험(Experience)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즉 옴니채널은 ‘고객중심으로 모든 채널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제공으로 고객경험 강화 및 판매를 증대시키는 채널 전략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