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AI챗봇 ‘UNIQLO IQ’ 서비스 제공

유니클로(Uniqlo)는 9월20일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챗봇이  코디 및 트렌드를 제안하는 ‘UNIQLO IQ‘ 를 시범 운용한다. 시범단계에는 유니클로 회원 2000명이 참가한다. 2018년 봄을 목표로 유니클로 앱을 이용하는 모든 유니클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UNIQLO IQ는 유니클로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가이드 서비스로 유니클로에서 쇼핑시 상품등을 제안한다. 유니클로는 유사한 서비스를 미국에서 도입하고 있다. 시범단계에서는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 5가지 이다.

  • 매주추천 코디 및 트렌드 단어를 통지
  • ‘코디에서’ , ‘카테고리에서’ , ‘트렌드 워드’ 에서 3개 방식으로  상품검색안내
  •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 원하는 상품의 인근매장에서 재고상황을 안내
  • 매장에 체크인하면 관심이 있는 상품의 코디를 보거나 매장의 재고상황확인

UNIQLO IQ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자연어 대화 어플리케이션 개발플랫폼 ‘api.ai’를 활용하고 있으며, 딥러닝을 통해 답변내용을 최적화 하고 있다. 향후 음성인식의 확장과 다국어 배포도 검토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ユニクロのチャットボット「UNIQLO IQ」試験運用開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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