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11월 2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11월 2주(11월 9~13)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구독을 하시면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PDF 버전을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가입자 전용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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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Management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신한은행은 디지털 미래 금융 연구와 서비스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신한은행의 금융 혁신 연구개발(R&D) 협업 공간인 ‘익스페이스(Expace)’를 마이크로소프트의 풍부한 글로벌 경험과 기술력에 기반해 언택트 시대 금융 혁신의 허브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 익스페이스는 신한은행의 디지털 부서와 핀테크, 스타트업 및 혁신 대기업 등 외부 협력업체가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일하며 서비스를 개발 및 검증하는 공간으로 마련

▲모던 워크스페이스 및 AI 환경 ▲혁신 방법론 프로그램 ▲플랫폼 협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 금융업계 퍼스트 무버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함께 이뤄갈 계획

마이크로소프트 사내 혁신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 ‘한국형 개러지(Garage)’를 구현하고, 정기적인 해커톤을 진행할 예정

익스페이스 내 구현될 5G MEC테스트베드의 IT 인프라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를 기반으로 구현하며, 협업에 따른 모든 산출물과 생산 과정에 안전성과 보안성을 갖출 예정

MS

LG U+

Value Chain

2021년에는 고객에게 더욱 더 다가가고 고객 감동이라는 관점에서 유통구조 혁신, 데이터 기반의 일하는 방식과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한층 견실한 사업구조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요소인 빅데이터가 단편적인 매출 성장을 위해서가 아니라 고객이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활용해야 한다고 역설

고객감동 실현을 통한 팬덤 확보방안으로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 불편(Painpoint) 해결 △빅데이터의 고객 중심적 활용

아이들나라에 이어 ‘U+초등나라’ 출시로 키즈맘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니어, 1인 가구, 펫서비스고객군별 서비스를 세분화해 호평을 얻고 있다. 내년에는 보다 정교하고 촘촘하게 고객을 세분화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불편사항 중 현재 75% 가량을 개선했으며, 남은 25%는 진행 중이거나 개선방안을 검토 중인 상황으로, 올해부터는 개선이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조치 결과를 고객에게 SNS를 통해 직접 알려줌. 내년에는 피드백 과정을 시스템화하고, 개선율을 높이는 등 해결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다는 계획

 

만도

Value Chain

만도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해 수소자동차 운전자, 자율주행 순찰 로봇과 같은 모빌리티 솔루션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 만도는 다양한 기기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MMSP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MMSP를 활용하여 올해 상반기에 수소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충전소 위치, 운영 시간, 대기 시간, 혼잡도, 가격 등 맞춤형으로 수소충전소 이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H2Care’를 출시. 충전소에 대기중인 차량 대수를 자동으로 파악하기 위해 AWS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을 도입. 이는 딥러닝 기술로 이미지 및 영상을 분석함으로써 충전소에 대기 중인 차량 대수를 파악해 알려줌

MMSP 인프라를 활용해 최근 시흥 배곧 생명공원에서 시험운행을 시작한 자율 주행 순찰 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모빌리티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들을 구현. 이 로봇은 스마트 로봇을 손쉽게 구축, 배포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로보틱 서비스인 AWS 로보메이커에 기반.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해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

AW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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