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장은 어떻게 변화 하고 있는가?

광고 시장은 이미 디지털로 트랜스포메이션, 마이그레이션이 본격화 되고 있으며 검색도 정체 되고 이제 개인화 맞춤 추천으로 발전하고 있어서 앞으로 새로운 디지털 채널과 디지털 컨텐츠를 통한 혁신이 가속화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1.미디어 환경이 광고 세계를 형성합니다

최근 인쇄 산업의 비참한 몰락과 동시에 디지털 영역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람들이 2010년대에 디지털 플랫폼으로 대량 마이그레이션함에 따라 마케터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인쇄 매체의 몰락이 시작되었다. 2014년에 TV 광고 지출은 비슷한 운명을 맞이하여 2,500억 달러를 기록하였다. 그러나 다소 급격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TV는 여전히 글로벌 광고 지출에서 가장 큰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신문의 종말은 금융 위기 이전 2007년에 시작하여 검색 엔진 광고 지출의 상승과 관련이 있음을 그래픽에서 극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소셜미디어 붐 이전에 1,250 억 달러로 정점을 찍었던 신문 광고는 회복되지 않고 있다. 

2.디지털 세계의 우승자

5년 이내 인터넷 광고 지출은 거의 두 배로 증가했다 .2015년 1,560 억 달러에 비해 2019 년 글로벌 인터넷 광고에 2,990 억 달러가 지출되었다.
1년에 1,600억 달러에 도달 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 광고, 리치 미디어, 광고 및 스폰서 십, 온라인 비디오 및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광범위한 범주)는 2019 년에 세계 최대 광고 지출을 차지하고 있다. 모든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지출을 TV 및 신문과 분리하여 비교해 보면 디지털로의 전환 중요성이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요 수치를 살펴보면 이제 디지털 채널이 총 광고 지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면서 예산이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지털 지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검색 엔진 광고 지출은 2010 년대 후반에 정체 되기 시작 했으며 소셜 및 전자 상거래 매체 모두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인상적으로 2012년부터 2020년까지 소셜 미디어에 할당 된 미국 마케팅 예산의 비율은 거의 9%에서 거의 21%로 증가하여 두 배 이상 증가하였다.
광고주 만이 온라인에서 돈을 지출하는 것은 아니다. 2020년 팬데믹의 결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1,830억 달러 이상을 지출 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3.TV화면 수명 : 시간은 광고 머니

사람들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초점을 전환 한 것은 아니다. 그들은 또한 TV화면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 미국 성인은 하루 평균 11시간을 TV화면 앞에서 보내고 있으며, 디지털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광고 비용도 증가하고 있다.
*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 발생 기간 동안의 일일 평균 온라인 사용 시간은 폐쇄 초기 3.2 시간에서 증가한 거의 7시간이었다.
COVID-19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인해 디지털 비디오 시청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였다. eMarketer에 따르면, 전염병 기간 동안 영국 성인들 사이에서 디지털 비디오는 총 비디오 및 TV 화면 시간에서 매일 2.75 시간, 거의 30 분으로 급증했다.

4.스마트 폰 붐 : 큰 화면에서 작은 화면으로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광고 지출은 또한 전 세계 스마트폰 소유 및 사용 증가와 일치한다.
예를 들어 2019 년 2 월 미국 거주자의 81 %가 스마트 폰을 소유하였다. 2024 년까지 2 억 9100 만 명의 미국인 (거의 90 %)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에서 스마트폰 사용은 5 년 만에 거의 두 배로 증가했으며 2022 년까지 하루 3.4 시간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 Statista는 2025 년까지 중국의 스마트 폰 사용자가 11 억 3 천만 명으로 2025 년까지 세계 인구의 거의 14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매년 작은 화면에서 수백 시간을 소비함에 따라 TikTok과 같은 인기 있는 앱을 포함한 모바일 기반 광고 지출이 더욱 일반화 될 가능성이 있다.

5.디지털 미래는 지금이다

전염병으로 인해 2020년 전 세계 광고 지출이 8.1 % 감소 하였다. 그러나 전 세계 광고 지출의 53%가 온라인으로 유입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TV 및 인쇄와 달리 검색, 소셜 미디어, 비디오, 전자상거래의 증가는 더욱 명확 해지고 있다.
최근 검색 광고 지출이 정체 되었지만 지난 10 년 동안의 증가는 극적이었다. 전염병이 시작된 이후로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두 배로 증가함에 따라 소셜, 전자 상거래 및 검색 광고 지출의 성장은 계속 될 것이다.이러한 상황이라면 광고 예산은 점점 더 디지털화 될 것이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