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푸드테크 투자동향 분석 보고서

식량/먹거리 이슈는 ESG관점에서도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이슈이자, 투자영역 중 하나이며, 이 중 푸드 사이언스(대체육/배양육, 3D식품프린팅 기술, 스마트 팜 등)와 푸드 플랫폼(맞춤형 건기식, 영양제, 밀킷 등 커머스중계모델부터, 식품 배송/딜리버리 플랫폼에 이르는) 2개 키워드가 스타트업 영역에서 많은 초기 스타트업의 출현이 일어나고 있다.

본 보고서는 글로벌과 한국 시장의 푸드테크 주요 영역을 망라하여 정리가 되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 보난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미래 유망 시장에 대한 분석 보고서(Notion Base)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그 첫번째 보고서로 새로운 먹거리 시장, 글로벌 푸드테크에 관한 주요 내용을 다뤄보았다.

반려동물 시장(펫케어)은 인간의 희노애락만큼 이나 큰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규제도 심한 편이 아니며, 밀레니얼 세대 반대편에는 구매력있고, 여전히 자기계발에 관심많은 시니어 시장(액티브 시니어)이 새로운 테크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경제력의 핵심 축인 밀레니얼 세대들은 어떻게 하면 잘 먹을 까(먹거리(푸드테크)), 어떻게 하면 큰 돈 들이지 않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거주/스테이/공유 할 수 있을까(살거리(프롭테크))에 점점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ESG는 이 모든 영역을 관통하는 공통적인 요소이자, 새로운 고객가치 요소로서 다양한 기술(이산화탄소 배출저감, 제로 웨이스트,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절감, 친환경 소재 활용 증가 등)이 실생활에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관련보고서 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