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이 맥주를 배달해 드립니다.

대만의 맥주회사인 ‘Wunderman Taiwan’이 신규로 꿀이 첨가된 ‘Honey Beer’ 맥주를 출시하면서 전개한 드론마케팅입니다.

대만 또한 우리나라처럼 맥주시장이 성숙기 상태이며 시장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일반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소셜미디어 이슈를 통한 공유를 확산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드론을 마케팅에 활용한것입니다.

타겟대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은후 구글맵을 활용하여 꿀벌드론이 배달해준다는 컨셉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BZ10WyEqWTY]

10일동안 15,000명이 신청하였으며 캠페인 진행하는 동안 많은 미디어와 소셜미디어에 화제가 되었으며 앞서 출시된 다른 대만맥주 보다 4배 더 판매가 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Flight of the Beer Delivery Bumblebee Dron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