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한마디가 폭력을 방지합니다. – Live Billboard-

11월 25일에 ‘여성에 대한 폭력 철폐 글로벌 데이’에 맞춰 스위스 자선 단체인 ‘Frauenzentrale Zürich’이 독특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여성이 남편이나 파트너로부터 받은 신체적, 정신적 폭력에 대해서는 피해자가 도움을 구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그것만큼 중요한 것이 주위에서 발견하고 그만하라고 소리를 외치는게 중요합니다. 부부, 연인의 문제이기 때문에 개입하는 것을 주저하게 되면 사태가 심각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널리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Frauenzentrale Zürich’은 시민이 많이 모이는 쇼핑센터에서 디지털사이니지를 설치한후 동영상 보여주었습니다. 화면에는 ‘ 당신은 저지하는 힘이 있습니다. 마이크에 대고 말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남녀가 집에서 말 다툼 하는 모습이 비춰집니다.

남편은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쌓여 있어요 라며 아내의 행동에 불평을 하기 시작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처음에는 의아한 얼굴로 스크린을 응시하고 있지만 영상의 내용이 가정폭력인 것을 알고 인상을 찌푸리거나 당황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는 사이 남편이 격앙되어 아내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아내에게 위협을 가할려고 다가옵니다. 이때 영상을 보고 있던 쇼핑몰 방문고객이 “그만” 이라고 큰소리를 지릅니다.

그러면 화면 속 남자는 움직임을 멈추고 앞쪽을 향해 다가옵니다. 다가온 남자는 ‘뭔가 불만 있나? 너하고 관계 없잖아’ 라고 화면을 향해 분노를 표출합니다. 이에 쇼핑몰 방문고객이 다시 한번 ‘그녀에게서 떨어지세요’ 등의 소리를 쳐서 남자에게 다시 한번 경각심을 심어줍니다.
‘Frauenzentrale Zürich’ 은 피해를 받고 있는 여성들에게 지원과 도움의 손길을 주고 폭력을 없애기 위한 방안으로 동영상을 캠페인을 진행한 것입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eQu9IutO9cc]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