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 루이, 수아, 래아, 유아, 호곤해일… 혹시 이들이 누군지 아시나요?

로지, 루이, 수아, 래아, 유아, 호곤해일… 혹시 이들이 누군지 아시나요?

얼핏 들으면 아이돌 그룹 멤버 이름같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인간인 ‘디지털 휴먼’이라는 점입니다. 얼마전부터 다양한 디지털 휴먼들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금융, 제조,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들은 신차 홍보를 위한 프리젠테이션은 물론 홈쇼핑 쇼호스트, 게이머, 고객센터 직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이들의 몸값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디지털 휴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디지털 휴먼이란, 시각적으로 실제 사람의 모습을 가지며 제스쳐 또는 언어 등의 행동을 자율적으로 구사할 수 있는 캐릭터로 사람과 자연스러운 인터랙션 및 실시간 반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뉴질랜드 기반 스타트업 소울머신은 CGI, AI, 자연어 프로세싱을 활용해 사람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휴먼을 선보였는데요. 소울머신은 인지모델링 기술을 활용해 사람과 같은 감정반응을 보이는 디지털 휴먼 캐릭터를 소비재, 헬스케어, 엔터테인먼트, 금융, 교육, 공공 등 다양한 B2B 산업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울머신의 디지털 휴먼 솔루션은 현재 상용화된 사전녹화 혹은 모션캡처 방식보다 훨씬 더 진화한 형태의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소울머신은 시리즈 B1 라운드에서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7천만 달러를 유치하는 등 지금까지 총 1억 3,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홈페이지와 앱,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하는 것을 생각해 볼 때 24시간 근무가 가능하며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디지털 휴먼이 고객과 실제로 감정을 교류하면서 응대를 하면 대표적인 감정노동자인 콜센터 상담 직원의 스트레스도 줄어들고 동시에 상담 고객 만족도도 높이면서 궁극적으로 브랜드 충성도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