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기업의 커머스플랫폼은 왜 헤드리스 아키텍처(Headless Architecture)로 구축해야 하나?

헤드리스 아키텍처(Headless Architecture)란

헤드리스 아키텍처 플랫폼((Headless Architecture Platform)이란 고객이 보여지는 프론트엔드 화면과 백엔드를 분리하는 걸 말합니다. 헤드리스 플랫폼은 머리 없이 몸통만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프로트엔드를 고객에게 보여주고 오직 필요한 기능은 API*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불러온다는 의미입니다.

왜 브랜드는 헤드리스로 구축되어야 하는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느슨하게 결합된 비즈니스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기능이 긴밀하게 통합된 모놀리식 솔루션과 달리 마이크로서비스는 서로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아웃, 프로모션 또는 가격 책정 서비스와 같은 별개의 기능 모듈로 조립됩니다.

민첩한 기술 기반을 통해 빠르게 혁신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확장하고 시기별로 필요한 브랜드 메세지 맞는 다양한 프론트엔드를 빠르게 제작하고 온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유연성을 갖춘 브랜드를 실현하게 하게 합니다.

헤드리스 아키텍처 플랫폼을 구축하면 무엇이 좋은가?  

전환 최적화 (corversion optiimization)
다양한 템플릿으로 빠르게 확장 및 테스트가 가능하고 언제나 다양한 프론트엔드를 기존 제작한 백엔드를 분리하여 연장 및 확장이 용이 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언제나 고객에게 독립된 메세지, 상품, 이벤트가 가능한 마이크로사이트 구축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명확한 메시지 전달 및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유연한 통합성 (Seamless intergration)
기존 브랜드가 보유한 CRM, ERP, 자사몰, POS 데이터 빠르고 유연하게 연동 구축이 가능하므로 고객 경험을 온/오프라인으로 로열티, 이벤트,구매, 재고현황 등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게 되고 이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증대합니다.

다양한 채널 확장 (Channel Diversification)
온라인 쇼핑을 하는 70%가 옴니채널을 이용하고 있고 결국 고객을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 하며 브랜드는 해드리스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하면서 여러 채널에 확장이 필요합니다. 옴니채널로 고객 구매 채널을 늘려 기본적으로 10% 더 구매를 증폭 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애프터컴퍼니(aftercompan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