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보다는 경품을 – TomTom Makes a Viral –

GPS전문회사인 TomTom 이 제작한 바이럴 영상입니다. 그러나 내용을 보다보면 어디서 많이 본 장면같은데 뭔가 어설퍼 보이고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었던 기업들의 유명한 바이럴 영상을 패러디 하여 제작했는데 감동을 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이럴영상에 막대한 광고예산을 쏟아부어서 1분30초 동안의 짧은순간의 감동을 주기보다는, 예산을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 과 상품을 제공해 오랫동안 기억속에 남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바이럴영상제작비를 줄였기 때문입니다.

바이럴을 통해서 고객유입효과를 얻는데는 한계가 있는데 발상의전환을 통해서 바이럴 과 고객유입효과를 함께 노린 차별화된 바이럴 캠페인 인것 같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v3TPHAq_VN0]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