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열광하는 슈퍼팬(SuperFan)을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지난해 Nevada 에 살고 있는 10대 소년 Carter Wilkerson 은 Wendy에게 트위터에서 몇 개를 Retweets 해야 1년분 Chicken nuggets 을 받을 수 있는지를 질문하였다. Wendy는 이에 1800만 Retweets 을 확보하면 Chicken nuggets 1년분을 선물하겠다고 약속하였다. 결과적으로 340만 Retweets을 확보하여 1년분 Chicken nuggets 을 받았다.

Carter Wilkerson 은 DeGeneres’ show 등에 출연하면서 6주 동안 Wendy는 미디어에 25억회가 노출되었다. Wendy에 따르면 Carter Wilkerson 의 Chicken nuggets 도전은 500만번이 언급되어 브랜드의 언급 수가 376% 증가하였다.

브랜드에 열광적인 소비자를 ‘SuperFans’ 이라 칭하며, Wendy 처럼 기업이 바이럴 마케팅에 이러한 슈퍼팬을 활용한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Universal Studios 에서는 신작 Jurassic World : Fallen Kingdom 프로모션 일환으로 Jurassic Park 에서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장면을 재현하는 영상을 모아 동영상을 출시하였다.

Emerald Nuts 는 Amazon에서 작성된 사용자리뷰를 광고캠페인의 태그라인으로 활용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4tzEuWlyhvw

Saucony도 Saucony Jazz 신발 36개를 주문한 그래픽 디자이너를 찾았다. 그리고 그를 인스타그램 캠페인에 활용하였다.

브랜드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는 유명인사를 기용하는 방법도 광고주들은활용하고 있다. Groupon 은 코미디언인 Tiffany Haddish 를 Super Bowl 광고에 활용한게 좋은 사례이다.

Agency인 RQ는 Pizza Hut, Samsung, Mini Cooper 같은 광고주들을 위해 온라인 및 대면인터뷰에서 자신이 브랜드를 좋아한다고 말한 유명인사들을 발굴하고 있다. RQ는 대중문화에서 Pizza Hut 의 화제성을 높이기 위하여 ‘The Tonight Show’의 호스트인 Jimmy Fallon 이 프로그램 시작에서 Pizza Hut을 언급하게하였다.

Pizza Hut 은 Jimmy Fallon 과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Pizza Hut 상자를 보내고 회원한정의 재킷도 선물하였다. 그 결과 Jimmy Fallon 은 5100만의 회원인 있는 Twitter에서 Pizza Hut에게 감사의 트윗을 남겼다. 또한 1130만명의 인스타그램에서 재킷에 대한 이야기가 게재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yRO-_Cqa-M

관련참고기사:A year after #NuggsforCarter, brands try to re-create the viral magic
관련교육과정:디지털마케팅전략과정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9-디지털마케팅_digitalmarketing.png 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