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 설치하는 무인편의점 600

600은 사무실에 간편하게 설치하는 무인편의점 서비스이다. 본체는 냉장고 형태로 폭 60cm로 간편하게 설치하기 쉽고 냉장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로 주스, 커피, 도시락, 컵라면 등의 식음료 및 식료품을 제공한다. 한번에 최대 600품목의 상품 저장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60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선택한 후 본체에 장착된 카드리더기에 신용카드를 대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각 제품에 RFID태그가 부착되어 제품판매 및 재고관리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600은 어떤 제품이 언제 얼마나 팔렸는지의 구매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가할 수 있다.

https://youtu.be/YJpIN65vrUM

2018년 6월 서비스 출시 이후 600은 지금까지 50개소에 설치되어 있다. LINE, KDDI 등과 같은 대기업 및 Lang-8, WOVN Tech 같은 스타트업 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설치된 무인편의점에서 판매된 제품 수는 2만개에 달한다.

600은 최근 시리즈 A에서 아사히 미디어랩벤처, SMBC VC, AG캐피털 등에서 1억엔을 조달하였다.

관련참고기사:600 홈페이지
관련참고과정:무인매장 Tech 트렌드 분석과정 / 리테일 StartUp 비즈니스모델 분석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