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주문형 의류제조 특허 취득

아마존(Amazon)이 2015년에 신청한 주문형 의류생산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주문형 의류제조 시스템은 섬유프린터 및 재단, 바느질 라인 외에도 카메라를 설치해 전체적인 제품제작 과정을 관리한다. 카메라는 생산 절차를 점검하고, 섬유가 뭉치거나 늘어나는 등 재단 오류가 발생하면 이미지 분석으로 잘못을 자동으로 바로잡는다.

<image source:Recode>

고객이 제품을 주문하면 컴퓨터로 인쇄하여 재단에서 봉제까지 자동으로 진행이 되어 상품이 제작된다. 또한 완성된 제품의 사진을 저장하고 나중에 제품수정에 필요한 피드백도 제공한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주문한 고객의 주소 등을 참고로 생산 개수도 결정된다.

아마존은 이미 8개의 자체 의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특허는 패션분야의 비즈니스 확장에 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이 제조방법은 신발, 침구, 커튼, 수건 등에도 응용할 수 있으며, 소재는 종이. 플라스틱, 가죽, 고무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관련참고기사:아마존, 패스트패션 주도하나…주문형 생산시스템 특허 등록
                          Amazon won a patent for an on-demand clothing manufacturing warehous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