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Alibaba)얼굴인식 결제시스템 ‘Smile to pay’ 서비스

Alibaba 산하 Ant Financial는  ‘smile to pay’서비스를 본사가있는 항저우의 KFC 에서 테스트를 시작하였다.

고객이 Alipay 모바일앱에 등록하여 얼굴인식을 사용하고 있다면 지불을 위해 스마트폰이 없이 키오스크에 있는 3D카메라가 고객의 얼굴을 스캔하여 본인인증을 확인한다. 전화번호 입력으로 보안을 강화하였다.

Alibaba는 2년전에 독일에서 열린 IFA에 처음으로 얼굴인식 기술을 선보였지만 그 당시에는 셀카사진을 찍어 지불옵션등 몇가기 기본적인 기능이 전부였다. 그러나 이번에 활용되는 기술은 중국 스타트업인 Megvii의 Face++라는 기술로 Megvii는 Foxconn 등으로 부터 1억 5000만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Alibaba는 이 기술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리테일을 통합할 수 있어 e-커머스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있다. 회사는 여름에 무인점포를 개점하였으며, Smile to pay 도 모바일앱을 통한 고객경험을 최적화 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관련참고기사:ALIPAY LAUNCHES ‘SMILE TO PAY’ FOR COMMERCIAL USE IN CHINA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