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 매장 교육 ‘Today at Apple’ 세션추가

애플(Apple)은 제품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내에 교육세션을 강화하였다. 매장내에 교육프로그램인 Today at Apple 에 58개의 새로운 세션을 추가하였다. Today at Apple은 사진, 아트 및 디자인, 음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매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 Today at Apple을 출시한 이래 전세계 매장에서 주당 18,000회 이상의 무료 세션을 개최하였다.

Apple은 세션을 Skills(기술), Walks(탐험), Labs(실험) 이라는 3가지 범주로 나누어 하루코스를 추가하였다. Skills는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30분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Walks는 특정제품, 서비스에 대한 체험을 통해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Labs은 사용자가 직접 프로젝트로 구현해 보도록 90분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Skills, Walks, Labs은 어학에 비유하면 한국어 강좌 기초, 문법, 스피치 와 같다. Today at Apple 은 처음 시작했을때 간단한 레슨 모임이었으나 현재는 더 조직하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https://youtu.be/M-1GPznHrrM

Apple은 Today at Apple은 정기적인 매장내 이벤트를 통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고 Google 과 같은 실제매장이 없는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Apple은 온라인 매장은 제품구입 및 지원을 위한 역할을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경험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되었다.

Apple은 이번 대규모 신규세션 추가를 모바일App의 업데이트에 비유하여 ‘모바일App이나 OS와 마찬가지로 매장체험도 업데이트(Update)가 계속 되어야 한다’ 고 매장내 고객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관련참고기사:Apple announces new Today at Apple sessions
관련참고과정:2019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 옴니채널 전략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