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미국에서 VR을 활용한 직원교육프로그램시작

월마트(Walmart)는 관리 및 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원용 교육에 VR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미국 전역의 200개여개의 월마트의 교육센터인 Walmart Academy 에 올해 안에 도입하여 매년 약 15만명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각 교육센터에는 VR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Oculus Rift와 게임 PC가 설치 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360도 동영상기반으로된 Walmart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순간 표시되는 대화형 선택에서 자신이 취할 행동을 선택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고객서비스 및 관리 뿐만아니라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의 혼잡상황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30초~5분정도의 분량으로 기존 교육내용을 보완하는 형태로 되어있다.

Walmart의 VR교육프로그램 개발은 STRIVR Labs  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 STRIVR Labs 그동안 주로 대학생이나 전문운동 선수들을 위한 VR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is bringing VR instruction to all of its U.S. training center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