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옴니채널 전략 추진 ‘매장재고 확인’ 기능 추가

유니클로(UNIQLO)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유니클로 App‘을 재정비하고 새롭게 ‘매장재고확인’ 기능을 추가했다.

unoqlo

매장재고 확인기능은 원하는 상품을 앱에서 선택한후 ‘매장재고 확인’을 누르면 GPS기능으로 인근 매장의 재고목록을 검색할 수 있다. 기존 직원들만 앱을 통해서 활용한 기능을 일반인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고객이탈을 방지하고 고객들에게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게 목적이다.

유니클로는 또한 이번에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개선하면서 ‘즐겨찾기’ 와 ‘회원ID바코드’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즐겨찾기’ 기능은 제품목록에서 원하는 제품을 등록해 두면 추천 코디등 최신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회원ID바코드’ 기능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때 제시하면 과거에 구매한 내역을 볼 수 있다.

유니클로는 ‘회원ID 바코드’를 중심으로 실제 매장에서의 회원정보 및 구매내역등의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관련참고:유니클로 홈페이지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