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기술책임자(CTO) 그들은 누구인가?

기술은 모든 기업이 속한 분야에 관계없이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기업은 일상적인 사용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정보 보호를 위한 사이버 보안이 필요한 경우 기본적으로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주요 CTO가 있는 회사는 금융 회사, 미디어 또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예 : Netflix) 일 수 있지만 기술은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최고 기술 책임자는 회사의 중요한 부분 입니다.

그러나 CTO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큰 혼란이 있습니다? 모두가 최고 경영자 (CEO)에 대해 들어 봤고 기술 세계에는 꽤 유명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Steve Jobs와 Elon Musk가 떠 오릅니다!). 그러나 CTO는 어떻게 다릅니까? 그리고 회사에서 그들의 책임은 무엇입니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CTO의 악명 높은 Fortune 100 대 기업 중 39 %가 회사에서 16 년 이상 근무한 후 이 역할을 맡은 기업이 최고 기술 책임자가 되려면 많은 노력과 충성심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역할은 무엇을 수반합니까?



최고 기술 책임자는 무엇입니까?
기술에 관한한 최고 기술 책임자는 회사에서 돈이 멈추는 곳입니다! CTO는 회사의 모든 기술 요구 사항의 책임자이며 회사가 목표를 달성하고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기 및 단기 기술 요구 사항에 모두 집중합니다. 일반적으로 CTO는 회사의 전체 IT 부서를 이끌고 모든 IT 고위 관리자를 감독하며 회사의 최고 경영자에게만 응답합니다.
최고 기술 책임자(CTO)가 되는 것은 회사의 책임이며 기술 발전과 비즈니스 관리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CTO는 회사와 세계의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대해 모두 알고, 경쟁 회사의 기술 발전을 이해하고, 기술 팀을 관리하고 결과를 실행위원회와 CEO에게 보고하여 회사를 발전시키기 위해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최고 기술 책임자의 책임
이미 살펴본 바와 같이 CTO는 두 세계 모두에서 최고입니다! 그들은 회사의 기술적 요구와 IT 비즈니스 관리의 조합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이들의 핵심 책임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Technology Leadership 기술 리더십
CTO는 회사의 기술 리더입니다. 그들의 주요 목표는 회사의 전반적인 목표와 목표에 부합하는 기술 비전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들은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고 혁신이 번창 할 수있는 기술 기반 문화를 조성할 책임이 있습니다. CTO는 또한 회사에서 기술 팀을 구성하고 다른 직원도 이해하고 감사 할 수있는 방식으로 기술을 통합 할 책임이 있습니다.

2.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기술 연구 및 개발
기술 연구 및 개발은 회사의 최고 기술 책임자에게 매우 중요한 책임입니다. 기술은 혁신을 통해 번창하며 매년 기술 세계에는 많은 새로운 트렌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주시하고 외부 시장을 관찰하여 회사에 최고의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것은 CTO의 책임입니다.

3. Product Development 제품 개발
많은 회사가 제품에 기술을 통합합니다. 이러한 경우 제품 개발에서 최고 제품 소유자 (CPO)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수익을 개선하고 회사 브랜드를 만드는 회사 제품을 향상시키는 것도 최고 기술 책임자의 책임입니다.

4. Business Management 경영 관리
비즈니스 관리는 회사 운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CTO는 기술 측면에서 이를 처리합니다. 고객 관계 관리 소프트웨어, POS (Point of Sale) 소프트웨어 등과 같이 기업이 비즈니스 관리에 사용하는 많은 소프트웨어가 있으며 이러한 소프트웨어가 회사에 통합되고 필요에 따라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CTO의 책임입니다.

최고 기술 책임자가 되는 데 필요한 기술

이제 최고 기술 책임자의 역할과 기대에 익숙해 졌으므로 가장 중요한 질문은 어떻게 되는가 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간단하거나 쉬운 대답은 없습니다. 기술 분야에서 CTO를 지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많은 CTO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프로젝트 관리자, 시스템 설계자, 데이터 과학자 등이 탐내는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거기에 도달 할 수 있는 고정 된 방법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Amazon의 CTO 인 Werner Vogels는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 과학자로 25 년의 경력을 가진 컴퓨터 과학 박사, Facebook 및 Microsoft의 CTO 인 Mike Schroepfer와 Kevin Scott은 각각 컴퓨터 과학 석사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포함한 기술 산업에서 25 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컴퓨터 과학 석사 및 최소 25 년의 경력 !!!
그러나 CTO가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Technical Skills 기술력
CTO는 기술 분야에서 필요한 모든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래밍, 시스템 아키텍처, 제품 개발 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포함됩니다. 기술의 기본 측면을 아는 것 외에도 CTO는 모든 신흥 기술을 실험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에 유용합니다.

2. Business Skills 비즈니스 기술
CTO의 주요 역할은 회사의 기술적 측면을 관리하고 최대한의 이익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이 역할에는 CTO가 전체 IT 부서를 관리하고 감독해야하는 관리 측면도 있으므로 비즈니스 기술이 필수 입니다. 기술적 노하우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능력은 이것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3. Leadership Skills 리더십 기술
마지막으로 CTO는 회사의 기술적 측면을 올바른 방향으로 효과적으로 이끌 수있는 리더십 기술을 보유해야 합니다. 훌륭한 기업은 훌륭한 리더의 방향으로 팀워크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고의 기술 인재를 고취하고 채용/유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