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리스 타게팅 마켓 맵(The cookieless targeting market map)

디지털 마케터들은 오랫동안 타사 쿠키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타겟팅 광고를 제공해 왔다. 2023년 3월 현재 마케터의 45%는 여전히 예산의 절반 이상을 쿠키에 의존하는 전략에 지출하고 있다.

그러나 수십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를 보유한 Google과 Apple과 같은 대형 기술 기업들은 마케터에게 쿠키의 유용성을 크게 제한하여 플랫폼의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술 공급업체들은 디지털 마케터가 타사 쿠키 없이도 개인화된 캠페인을 대규모로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즉, 소비자 행동과 선호도에 대한 다른 신호를 추적하는 디바이스 핑거프린팅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거나 추천 마케팅, 위치 기반 마케팅, 소셜 리스닝과 같은 전략을 사용하여 오디언스를 보다 정확하게 타겟팅할 수 있다.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