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매틱광고를 이해하기 위한 5개의 차트

광고업계가 품질중시로 전환되고 있는 현상을 다음의 5개 그래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Dracell은 광고지출에 숨겨진 비용을 파악하여 공정하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브랜드는 이러한 비용의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WARC의 분석에 따르면 2017년 브랜드가 프로그매틱방식으로 투자한 광고비 634억달러 중 Working media level 에 지불한 것은 27%인 178억달러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업계는 저렴한 클릭단가를 우선시하고 클릭질이나 추후 행동을 고려하지않고 있다. 프로그래매틱 에이전시인 Infectious Media 가 200명 이상의 마케팅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금도 클릭수는 광고성공에 중요한 지표로 나타났다. 광고주의 56%는 클릭수를 가장 중요한 지표로 생각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CPC(45%), CTR(43%) 순으로 나타났다. Infectious Media 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3%는 DA의 측정방법을 개선중이라고 답변하였다.

대다수의 글로벌 광고주는 적어도 1초 이상 볼 수 있는 DA의 50%는 Viewable 에 대한 글로벌 광고 표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와 다른 매체의 Viewability의 격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상반기의 수치는 전년대비 세계의 광고시장 상위20개국의 Desktop 과 Mobile 의 Viewability는 약간개선(+0.6%) 되었다.

Pernod Ricard등 많은 광고주가 구매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이나 파트너의 Quality 보장을 중시하고 있다. Ascend2 가 1월에 마케터 223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광고주 절반은 데이터를 신뢰하고 AD Tech Stack 에서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통합을 단순히 검토중이라고 응답도 43%을 넘어섰다.

광고 업계에서 Data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지만 많은 마케터들은 그 이용방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CMO Survey가 2월에 362명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마케터가 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예산은 전체의 5.8%에 불과하지만 3년이내에 17.3%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분석을 활용하는 기업의 비율은 지난 5년간 30%에서 42%까지 증가하였다.

관련참고기사:The state of programmatic advertising, in 5 chart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