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e-커머스 환경을 이해하기 위한 몇가지 분석

E-커머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과제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참여 와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때보다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이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E-커머스 기업이 상기해야할 5개의 차트는 다음과 같다.
E-커머스의 선두기업은 로열티가 높은 고객 기반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다. 체험마케팅 플랫폼을 다루는 기업 Monetate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단골고객은 신규고객보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넣을 확률이 약 2배가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4분기에 단골고객의 온라인 구매액이 53억달러였으나 신규고객은 27억달러에 그쳤다.

1

Criteo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현재 전체 모바일 구매 비율에서 스마트폰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6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015년 4분기에는 전년대비 15% 성장을 보였다. 또한 모바일로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40%가  모바일 브라우징 작업후 다른 디바이스(PC, Tablet)를 활용하여 구매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전용 모바일 쇼핑앱은 모바일 사이트에 비해 전환이 높을 뿐만 아니라 평균 주문가격도 높다. Fluent에 따르면 2015년 스마트폰에서 e커머스를 이용하여 쇼핑을한 37%의 미국인중 56.7%가 모바일 앱을 통해 쇼핑을 한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는 모바일앱이 기본적으로 더 개인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구매에 이르는 경로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3

고객의 모바일 쇼핑경험을 향상시키 위해 브랜드 및 유통업체는 속도(21.6%),  쓰기 쉬운 네비게이션(16.6%), 보안강화(16.1%)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Fluent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남성은 보안보다 편리한 사용을 중시한 반면 여성은 사용편의성 보다 보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또한 세대별로 보면 젊은 세대는 속도가 중요한 반면 연령이 높은 세대는 보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4

모바일 쇼핑증가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전통적인 e-커머스 인기분야인 대형소매업체 및 패션, 럭셔리 관련 업체 뿐만아니라 건강 및 뷰티분야(2015년에 38% 비중차지)가 빠르게 모바일로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5

관련참고기사:5 charts that break down the e-commerce landscape toda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