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매분당 인터넷상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2020년 매 순간마다 헤아릴 수 없는 디지털 활동이 발생하고 있다. 디지털활동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현재 인터넷사용자 총 45억명에 달하며 이 수치는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DOMO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같은 플랫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데이터를 분석한 2012년부터 인터넷상에 신규플랫폼이 등장하여 성장하고 망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생성해냈다. Tumblr, Flickr 및 Foursquare와 같은 플랫폼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같은 기술기반 회사는 꾸준히 성장하여 Apple 과 Microsoft 같은 먹이사슬 최상위에 있는 거물 IT 기업을 따라 잡았다.

출처:Visual Capitalist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되는 디지털환경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에 디지털환경 및 활용에 새로운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액결제서비스인 Venmo에서 분당 거의 240,000달러 상당의 결제가 발생하고 있으며,모바일 앱에서도 분당 3,805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매장이 폐쇄되고 온라인 주문이 급증하면서 e커머스가 성장하여 현재 분당 1,000,000 달러의 구매가 일어나고있다. 아마존은 이러한 e커머스 성장에 따라 분당 6,659개의 패키지를 배송한다. 코로나-19 이후 협업도구의 활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Zoom 은 분당 208,333이, Microsoft Teams는 52,083명의 사용자가 접속하여 사용하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디지털로 인한 빠른 변화로 비즈니스 환경 또한 가속화 되면서 S&P기업의 평균 수명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1964년에 33년에서 2016년에 24년 2027년에 12년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지털이 가져온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응한 기업은 디지털약탈자가 되고 그렇지 못한 기업은 디지털희생양이 되어 빠르게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