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케팅테크(Martech) 어떻게 변화하였는가?

2011년 부터 Chiefmartec.com 의 Scott Brinker가 작성해온 ‘Marketing Technology Landscape’ 2020년 판이 발표 되었다.

2020년 버전은 전년대비 13.6% 증가해 마케팅테크 솔루션이 8000개가 되었다. 이러한 수치는 2011년 대비 5,233%가 성장한 것이다. 또한 작년에 615개의 솔루션이 다른 마케팅테크 회사와 통합되거나 사라져 버려서 8.7%의 이탈율도 기록하였다. 

2019년 대비 올해 마케팅테크 카테고리에서 빠르게 증가한 영역은 ‘데이터(Data)’ 영역으로 25.5%가 성장하였다. 다음으로 ‘Management(15.2%)’ , ‘Social & Relationships(13.7%)’ 순이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마케팅 테크 트렌드 분석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마케팅 도서 출간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지털마케팅으로 트랜스포메이션한 기업만이 생존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성공 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