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 Channel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옴니채널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홈데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으로 ‘One Home Depot’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홈데포 CEO인 Craig Menear는 “우리 매장의 정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존재한다면 그것은...
옴니채널(OmniChannel) 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어떻게 추진할 것 인가?
쇼루밍 고객의 등장과 구매 패턴의 변화미국의 최대 가전 유통 업체인 베스트바이(BestBuy)는 고객이 매장에 와서 바코드를 이용하여 제품을 스캔하거나 가격을 비교하는 것을 막기 위해 베스트바이만의...
코로나-19 이후 자라(Zara)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어떻게 변화 하였나? – 자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자라(ZARA)의 모기업인 인디텍스는 2017년 1분기 순이익 6억 5,400만 유로를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하였다. 해외 주요 언론들은 자라의 상승세가 마치 중력을 거스르는 것...
미국 옴니채널강화 클릭앤 콜렉트(Click & Collect) 매출 증가
미국의 클릭 앤 콜렉트(Click & Collect)매출은 2020 년에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향후 4 년 동안 2자릿수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2020년에 미국 쇼핑구매고객은 클릭...
타겟(Target)은 어떻게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미국 소매유통업체 타겟(Target)은 2019년 2분기 매출은 3.6% 증가한 182억달러이며 영업이익은 13.2억달러, 순이익은 9.38억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4%로 실적이 증가했다고 발표하였다. 총주문건수는 2.4%, 평균거래금액은 0.9%가 증가하였으며 채널별...
옴니채널 시대 QR코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QR(Quick Response)코드는 1994년에 도요타 자동차 덴소 개발 부서(현재는 덴소 웨이브)가 개발한 가로세로 두 방향의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오프라인 기업의 옴니채널 추진전략
1892년에 설립되어 한때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미국 리테일 시장을 주름잡던 ‘시어스(Sears)’ 가 매출부진으로 인한 자금난을 견디지 못하고 파산보호 신청을 제출했다. 시어스 파산원인은...
2019 옴니채널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 – 2019 옴니채널 보고서 –
Internet Retail 의 '2019 옴니채널 보고서(Omnichannel Report) '에 따르면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홈데포(Home Depot) 가 옴니채널을 가장 잘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2019옴니채널 보고서'는 10개의...
세븐&아이홀딩스는 옴니채널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가?
세븐&아이홀딩스는 오프라인매장 과 온라인을 통합 연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그룹의 다양한 인프라 와 역량을 강화하는데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국내 대형마트들은 옴니채널 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나?
대형마트는 영업규제 및 소비심리 위축과 함께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유통채널 다변화로 대형마트 매출 성장이 둔화 되자 오프라인 매장만의 강점과 온라인쇼핑몰의 편의성을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및 확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강화 및 개인화된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해 배송거점 확보를 위한 제휴와 물류센터 구축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옴니채널 전략 추진을 위한 자라(ZARA)의 매장혁신 전략
자라(ZARA)는 소형매장을 대형매장으로 이동시켜 대형매장의 객단가를 인상하는 동시에 보다 편의성 높은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 향상을 목표로 옴니채널(Omni-Channel)전략(Focusing on bigger brick-and-mortar stores and an online expansion)을 추진하고 있다.
파페치(Farfetch) 옴니채널 전략 ‘Store of the Future’
전세계 1000여개의 부티크 와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의류쇼핑몰인 파페치(Farfetch)는 2017년 온라인에서의 고객구매데이터 와 매장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장판매를 지원하는 'Store of the Future'를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