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토이저러스(ToysRUs)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지난 2017년 가을 파산 후 미국 내 모든 매장을 폐업했던 토이저러스가 2년 만인 오는 11월 다시 문을 연다. 토이저러스(Toys 'R'Us)의 브랜드를 소유 한 모회사인 트루...

옴니채널 시대 QR코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QR(Quick Response)코드는 1994년에 도요타 자동차 덴소 개발 부서(현재는 덴소 웨이브)가 개발한 가로세로 두 방향의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B2B고객확보를 위한 홈데포(Home Depot)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미국 대형 홈센터인 홈데포(Home Depot)는 B2B 영역 확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가을 하버드 JCHS(Joint Center for Housing Studies of Harvard University)가 발표한...

월마트(Walmart)는 어떻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까? -월마트의 고객경험강화 전략 –

월마트의 CEO인 더그맥밀런(Doug McMillon)은 연례주주총회에서 어벤저스엔드게임(Avengers: Endgame)을 보면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 토니스타크가 과거로 돌아가 아버지를 만나면서 아버지 한데 '돈을 아무리 많이 주어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오프라인 기업의 옴니채널 추진전략

1892년에 설립되어 한때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미국 리테일 시장을 주름잡던 ‘시어스(Sears)’ 가 매출부진으로 인한 자금난을 견디지 못하고 파산보호 신청을 제출했다. 시어스 파산원인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나이키 신발 사이즈 측정 서비스 – 나이키핏(Nike Fit) –

나이키는 2018년 11월 뉴욕에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 000(House of Innovation 000)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하였다. 고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장내의 모든 서비스를...

안젤라 아렌츠는 어떻게 Apple 매장을 변화 시켰는가?

안젤라 아렌츠는 어떻게 Apple 매장을 변화 시켰는가? https://www.youtube.com/watch?v=06kT_uBaZLo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리테일기업의 고객경험관리전략

어도비 서밋 2019 (Adobe Summit)이 3월24 ~28일간 개최 되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무엇보다 고객여정 단계별 대응을 위한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CXM)의 중요성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근본적으로 기업의 업(業)을 재 정의하라 -자라(ZARA) 이봉진 대표 강의리뷰-

업 의 본질이 변화하고 있다. 2010년의 구찌패션콜렉션은 아름답고, 멋지고, 세련되어 있는데 2019년의 콜렉션은 난해하고, 이상하면서, 파격적인 형태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현재 기존에 우리가...

음식배달서비스 도어대시(DoorDash)는 어떻게 데이터(Data) 와 플랫폼(Platform)을 활용하고 있는가?

도어대시(DoorDash)는 2013년에 스탠퍼드 대학생들이 창업한 음식배달 서비스 이다. 창업초기 도어대시는 배달 서비스를 위해 배달기사를 모집하거나, 주문 및 배송에 필요한 제반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지...

글로벌 기업 사례로 배우는 디지털리테일(Digital Retail) 전략 추진(2편)- 메르세데스 벤츠 VR 활용 매장고객경험 강화

메르세데스 벤츠 는 2017년 5월 디지털 리테일랩을 오픈하고 방문객들에게 VR 기기를 통한 벤츠가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하였다. 방문객들은 가상 환경을 통해 실제 현실에서 체험하기...

페덱스(Fedex)자율주행 배송 로봇 ‘SameDay Bot’ 발표

페덱스(Fedex)는 자율주행 배송 로봇인 'SameDay Bot'을 발표했다. 세그웨이(Segway)를 개발한 DEKA Research & Development 와 공동으로 개발한 SameDay Bot 은 전동휠체어 'iBOT'과 유사하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