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나이키(Nike)는 고객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나이키는 나이키앱(App) 사용자들의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내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매장인 나이키 라이브(Nike Live)를 런칭하였다. 첫번째 매장으로 로스앤젤레스(LA)에 체험형 매장인 ‘나이키 바이...
2019년 디지털리테일트렌드(Digital Retail Trend) 분석 보고서
2019년 디지털리테일트렌드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19년 디지털리테일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트렌드 동향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AI)은 어떻게 패션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가? -오리지널스티치(Original Stitch) 사례로 살펴보는 리테일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 –
오리지널스티치는 이러한 고객 개개인에 맞는 스타일 과 사이즈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셔츠를 제공해 주고 있다.
국내 대형마트들은 옴니채널 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나?
대형마트는 영업규제 및 소비심리 위축과 함께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유통채널 다변화로 대형마트 매출 성장이 둔화 되자 오프라인 매장만의 강점과 온라인쇼핑몰의 편의성을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및 확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강화 및 개인화된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해 배송거점 확보를 위한 제휴와 물류센터 구축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왜 패스트패션(Fast Fashion)브랜드들은 비주얼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가?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브랜드 들은 온라인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 비주얼검색(Visual Search)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경험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타겟(Target)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Target Incubator’ 런칭
Target은 그 동안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Target+ Techstars 프로그램, 뷰티분야에 중점을 둔 Target Takeoff, 인도를 거점으로 하는...
월마트(Walmart) 매장내 바닥청소 로봇 Auto-C 매장도입
월마트는 슈퍼센터등 5000평 이상의 넓은 바닥을 자동으로 청소하는 로봇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옴니채널 전략 추진을 위한 자라(ZARA)의 매장혁신 전략
자라(ZARA)는 소형매장을 대형매장으로 이동시켜 대형매장의 객단가를 인상하는 동시에 보다 편의성 높은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 향상을 목표로 옴니채널(Omni-Channel)전략(Focusing on bigger brick-and-mortar stores and an online expansion)을 추진하고 있다.
Walmart 는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어떻게 쇼핑과 연계하고 있나?
Walmart는 자사의 웹사이트에 Influencer 콘텐츠를 추가하여 생활밀착형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왜 The Vitamin Shoppe 는 800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는가?
영양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The Vitamin Shoppe 는 미국에서 매장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에 열광하는 슈퍼팬(SuperFan)을 기업들은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나?
브랜드에 열광적인 소비자를 ‘SuperFans’ 이라 칭하며, Wendy 처럼 기업이 바이럴 마케팅에 이러한 슈퍼팬을 활용한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리테일 업계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활용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기존에 단순한 ‘Tastemakers’ 에서 그들의 친구, 팬 및 추종자들을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구매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