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월마트(Walmart) 무인키오스크 픽업타워 설치확대
월마트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매장에 있는 무인키오스크에서 픽업할 수 있는 픽업타워를 2017년부터 200개 매장에서 테스트한 결과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이키(Nike)는 왜 데이터분석회사 조디악(ZODIAC)을 인수했을까?
나이키(Nike)는 3월 22일 소비자 데이터 분석회사인 조디악(Zodiac)을 인수했다.
메이시스(Macy’s) 모바일체크아웃 및 증강현실 가구 모바일앱 기능강화
메이시스(Macy’s )는 이번주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hoptalk Conference'에서 월마트의 Scan & Go 와 유사한 고객이 모바일앱으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한 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신규 모바일 체크아웃(Mobile Checkout)플랫폼(Scan. Pay. Go)을 공개했다.
오프라인 매장은 어떻게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을 혁신하고 있나?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온라인 업체들이 출현하고 옴니채널 구매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에 오프라인 리테일 업체는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라(Zara)온라인 판매 대응을 위해 매장내 로봇 설치
Zara는 고객 픽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로봇을 'Click & Collect'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안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26.5%가 음성쇼핑(Voice Commerce)으로 제품을 구매
스마트스피커 보급이 늘어나면서 스마트 스피커를 활용한 음성쇼핑(Voice Commerce) 시장도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삼성전자 팝업스토어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티드 스페이스(Connected Spaces)’ 출시
삼성전자는 NRF Bigshow 2018에서 리테일기업들이 팝업(Pop-Up)스토어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커넥티드 스페이스(Connected Spaces)'를 선보였다.
아마존고(AmazonGo)무인매장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AiFi
AiFi는 조그마한 구멍가게 부터 대형 백화점까지 무인매장인 아마존고(Amazon Go)같은 매장을 구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센서 및 카메라네트워크 기반의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개인화된 맞춤옷 주문을 위한 데이터플랫폼_True Fit
개인화된 맞춤옷 주문을 위한 데이터플래폼_True Fit
2020년까지 고객서비스 및 지원업무 25%에 AI활용
가트너(Gartner)는 Information Age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까지 고객서비스 및 지원업무의 25%에 가상지원(Virtual Assistant) 또는 챗봇(Chatbot)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아마존 (Amazon) 알렉사(Alexa)는 어떤 기준으로 음성쇼핑(Voice Shopping) 상품을 검색할까?
이러한 상황에 리테일사업자 및 브랜드는 어떤 콘텐츠가 음성검색 및 쇼핑에 도움이 되는지를 확인하고 이에 맞춘 콘텐츠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종합해보면 현재 Amazon Alexa에 검색결과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4가지 방법이 있다.
리테일기업은 왜 인공지능(AI)에 열광하는가?
쥬피터 리서치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리테일 업계의 인공지능(AI) 투자비용은 2018년에 20억달러에서 2022년에 73억달러로 증가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