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아마존화(Amazon’d)의 현재 시장지위를 알 수 있는 7가지 지표들

1999년 e-커머스 산업이 비교적 소규모였을 무렵 도서판매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창업한 아마존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기업이었다. 현재 세계에서 4번째로 기업가치가 높은 이 회사는 전세계 수십억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마존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산업자체를 파괴하고 해체하면서 모든 산업을 아마존화(Amazon'd)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는 7가지 지표들은 다음과 같다.

알리바바(Alibaba)얼굴인식 결제시스템 ‘Smile to pay’ 서비스

Alibaba 산하 Ant Financial는  'smile to pay'서비스를 본사가있는 항저우의 KFC 에서 테스트를 시작하였다.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소형매장출점 확대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는 10월 중순 점포크기를 평균매장 면적의 약 3~5% 정도 되는소형점포를 출점한다.

KFC VR을 활용한 치킨제조방법 교육프로그램 도입

미국 KFC가 직원들에게 올바른 프라이드 치킨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하여 VR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스타벅스(Starbuck) 온라인 스토어 폐쇄

스타벅스(Starbuck)는 온라인스토어를 10월 1일 폐쇄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유리컵, 머그컵, 커피브로이, 에스프레스제조기, 커피, 차, 시럽등을 50% 할인판매하였다. <image source=starbucks> 스타벅스 대변인 Maggie Jantzen 은 '디지털...

Foot Locker 매장내 운동화를 자동음성장치로 설명해 주는 서비스 제공

미국내 300개 이상의 매장을 두고 있는 Foot Locker는 매장내 운동화를 자동음성장치로 설명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코카콜라 AI기능이 탑재된 자판기 개발

뉴질랜드 코카콜라는 AI기능이 탑재된 자판기를 개발하였다. 이 자판기는 클라우드로 연결되어 있으며,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도 음료를 구입할 수 있다.

구매고객중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 를 차지

하버드 비즈니스리뷰(HBR)에서 미국 소매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인것으로 나타났다.

메이시스(Macys)백화점 MD부문조직개편 및 혁신단행

메이시스(Macys)백화점이 eBay의 북미 수석부사장인 Hal Lawton 를 사장으로 임명하고, 머천다이징(MD)팀 100명을 해고함과 동시에 조직혁신을 단행하였다.

리테일기업 6300개의 매장이 폐점(2017년8월기준)

수년간 리테일 기업의 매장방문 및 매출하락이 이어지면서 리테일 매장의 폐점이 가속화 되고 있다.

홀푸드(Whole Foods)인수는 아마존 매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아마존은 그동안 시장장악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과 저가가격전략을 펼쳐 시장주도하였다. 이러한 아마존의 전략은 성장을 중요시 하면서 이익을 창출하지 못한다는 비난도 함께 받고 있다. 홀푸드를 인수하면서도 이러한 시장주도를 위한 공격적인 전략을 동일하게 전개하고 있다.

아마존(Amazon)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label Brand)의 성과?

1010data는 지금까지의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label Brand)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