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아마존(Amazon) 배송로커서비스 ‘인스턴트픽업(Instant Pickup)’ 서비스 개시
아마존(Amazon)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배송로커에서 수령할 수 있는 'Instant Pickup(인스턴트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트바이(Best Buy)는 어떻게 옴니채널전략을 추진하였는가?
5년전만 하더라도 베스트바이(Best Buy)는 아마존(Amazon)의 쇼룸(Show Room) 이라고 불리면서 매장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더 이상 성장이 어려울것이라고 생각했던 베스트바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통해 조금씩 실적을 회복하고 있다. 2017년 1/4분기에 10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주가도 2001년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인 61.25달러를 기록하였다. 온라인판매 또한 1년전에 비해 23%가 증가하였다.
ALDI’s 중국온라인판매 강화 캠페인 ‘Handpicked for You’
ALDI가 중국에 진출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기 위하여 "Handpicked for You"라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아마존(Amazon)의 파괴적 혁신에 살아남을 수 있는 5개 분야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s)의 애널리스트인 Brian Nowak은 아마존(Amazon)의 파괴적 혁신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5개 분야를 'BRIAN'이라는 프레임웍(Framework)으로 제시했다.
아마존(Amazon) B2B사업영역 확대
아마존(Amazon)이 B2B사업분야의 영향력도 확대되고 있다. 7조달러로 추정되는 B2B비즈니스는 그동안 디스트리뷰터등 중간유통업체들이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지만 향후 달라질 수 있다.
JC페니 새로운 로열티프로그램 발표
JC페니(JC Penney)는 로열티프로그램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였다. 경쟁업계, 호텔업계, 여행업계 등의 로열티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아마존(Amazon) 보물트럭(Treasure Truck)미국전역 확대
아마존(Amazon)은 2015년에 시애틀에서만 선보였던 트럭이동판매 서비스인 '보물트럭(Treasure Truck)'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매장과 온라인쇼핑 연계 고객대응강화
실제매장에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 설명자료를 작성하여 온라인쇼핑몰에 그 내용을 게재하여 제품 선택에 있어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해소하는 새로운 방안을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PWC리테일 보고서 ‘Total Retail 2017’
PWC UK는 2017년 리테일 트렌드를 분석한 'Total Retail 2017'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는 5개국가의 29개지역의 24,000명의 쇼퍼들을 대상으로 고객행동을 조사하였다.
컴퓨터 비전 및 리테일인털리전스기반 매장내 선반 데이터 분석 ‘Trax’
Trax는 싱가포르가 본사지만 개발팀은 이스라엘에 두고 있다. 주로 컴퓨터 비전 및 리테일인털리전스 분석 전문회사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매장내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분석하여 매장관리를 효율화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유비쿼터스(IoT)시대의 유통전략
최근에 무인매장이 이슈가 되면서 무인매장에 제품을 인식하고 매장내 선반관리 및 재고관리를 효율하기 위하여 RFID적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03년에 관련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RFID를 기반한 유통의 변화를 부분을 정리하여 유통저널에 기고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VR커머스 기반 결제 앱 ‘Payscout VR Commerce’ 출시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Money20/20 컨퍼런스에서 Payscout는 'Payscout VR Commerce' 발표를 통해 사용자가 VR에서 가상현실 체험중 쇼핑을 하면서 결제를 할 수 있는 앱을 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