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중국 무인편의점 빙고박스(BingoBox)

중국의 무인편의점 BingoBox는 완전자동화된 연중 무휴 편의점으로 Auchan과 파트너십을 맺고 음료, 음식, 처방전이 필요없는 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200여종의 상품을 점포에 갖추고 있다. 2016년 8월 광동성 중산시에 파일럿 테스트를 시작하여 이달초에 상하이에 출점하여 연말까지 5000개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알리바바 무인슈퍼 컨셉매장 ‘TAO CAFE’ 공개

알리바바 그룹은 7월8일부터 ~12일까지 항주에서 개최된 'Taobao Maker Festiva'에 무인슈퍼 'TAO CAFE' 의 컨셉 매장을 선보였다.

인공지능을 결합한 로봇이 만드는 피자 Zume Pizza

2015년에 창업한 Zume Pizza 는 로봇과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빠르게 피자를 만들어 배송한다.  Zume Pizza는 주방을 자동화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주문에 대응하여 배송시간을 5~20분 단축하였다.

2020년 소비자(The Consumer 2020)

PSFK 와 Cisco 가 공동으로 리테일 기업들이 2020년에 소비자들과 연결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에 관한 분석을 기반으로 'The Consumer 2020' 보고서를 발간했다.

커머스기반 AI기술 스타트업

커머스 기반의 다양한 AI 기술스타트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와치(Swatch)고객 맞춤형 시계 제작 서비스’Swatch X You ‘

스와치(Swatch)는 고객이 직접 자신만의 시계를 디자인할 수 있는 'Swatch X You'를 런칭하였다.

베스트바이(Best Buy)가전 구독서비스 제공

최근 아마존이 옷을 구매하기전에 미리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할 수 있는 'Amazon Prime Wardrobe' 를 출시했는데 Best Buy도 이와 유사한 구독형 가전렌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옴니채널 배송 서비스 수익률을 얼마일까?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가 리테일기업들이 제공하고 있는 옴니채널 기반 배송서비스의 수익을 분석한 결과 매장내에서 직접 판매하는것이 가장 수익이 높았으며, 온라인구매후 매장으로 배송하는 서비스의 수익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아마존(Amazon) 프라임 회원들을 위한 옷장 서비스(Amazon Prime Wardobe) 오픈

아마존(Amazon)이 프라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이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프라임 옷장서비스(Amazon Prime Wardobe)서비스를 오픈하였다.

Walmart 자율주행 쇼핑카트 특허 취득

Walmart는 최근 자율주행 쇼핑카트의 특허를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취득하였다.   미국 특허청 자료에 따르면 Walmart의 자율주행 쇼핑카트 시스템은 로봇진공청소기처럼 작고 둥근 형태의 기기를 기존 매장 쇼핑카트 하단부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월마트(Walmart)24시간 자동 픽업 키오스크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오클라호마 시티의 슈퍼센터에서 자동 픽업(Pickup) 키오스크(Kiosk)를 테스트하고 있다. 6*24미터의 키오스크는 매장 주차장에 세워져 있으며 백개가 넘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보관할 수 있다. 

고객클레임 트윗에 기업이 응답한 경우 구매금액이 상승

Twitter는 Applied Marketing Science 와 공동으로 고객이 클레임을 트윗한 경우 기업에서 이에 응답을 하게 되면 기업구매금액이 평균 3~20%까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4%가 자신의 경험을 트윗하여 30%가 다른사람의 구매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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