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맥도날드(Mcdonalds)가 새로운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법 개발
2016년 4분기에 미국의 1만 4000개의 전 매장에 모바일로 주문 및 결제, 커브사이드 딜리버리(Curbside Delivery:고객이 가게 앞에 차를 멈추고 점원이 차에 탄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방법)을 시작하였다.
월마트(Walmart) 아마존(Amazon)과 경쟁을 위한 서비스 강화
Walmart도 매장에서 쇼핑을 더 쉽게 하기 위하여 유사한 결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약국에서 쇼핑 및 금융서비스 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한 모바일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다. 업그레이드된 모바일앱 3월부터 일부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을까지 전체 매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니만마커스(Neiman Marcus)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신규매장 오픈
니만마커스(Neiman Marcus)는 새롭게 95,000평방피트의 2층규모의 신규매장을 오픈하였다. 이 매장은 Fort Worth의 'The Shops at Clearfork'에 개장하였다. 새롭게 연 매장은 다양한 디지털기술들을 접목하였다.
아마존슈퍼마켓(Amazon Supermarket) 3명으로 운영
Amazon은 작년 12월에 발표한 'Amazon GO'를 확대하여 'Amazon Supermarket'을 운영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AI을 통한 커피주문 마이스타벅스 바리스타(My Starbucks Barista)베타버전 발표
스타벅스(Starbucks)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마이스타벅스 바리스타(My Starbucks Barista)베타버전 을 발표하였다.
도미노피자 챗봇(Chatbot)을 활용해 피자주문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피자주문 채팅봇(Chatbot) 'Dom'을 활용해 슈퍼볼 개최직전에 도미노 피자의 전체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였다.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Korger) 스마트선반(smart shelf)을 테스트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Korger)는 진열대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digital shelf edge'를 2015년 10월부터 시험도입하고 있다.
중국 CoolHobo (胡羅舶) 가상현실(VR)푸드커머스 플랫폼 출시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둔 푸드 커머스 기업 CoolHobo (胡羅舶) 가 VR커머스 플랫폼을 출시하였다. VR푸드커머스는 기술에 정통한 밀레니얼세대 와 고급 수입식품을 선호하는 하이엔트 고객의 경험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MIT교수가 디자인한 ‘미래형 슈퍼마켓’ 오픈
이탈리아 대형 마트인 Coop의 신선식품 코너에 상품정보를 설명하는 모니터에 증강현실(Ar) 과 특수센서를 활용하여 미래형 슈퍼마켓을 구현하였다.
아마존(Amazon) 대시버튼(Dash Button) 웹과 모바일로 확장
Amazon은 최근 구입하거나 자주 주문한 항목에 대한 버튼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도 대시버튼(Dash Button)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Intel) IoT 리테일 플랫폼 공개 및 투자 확대
Responsive Retail Platform(RRP)라고 불리는 플랫폼 In-store 기술과 IoT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리테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API, 센서 등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통합한다.
CES 2017 인사이트 리포트_SapientRazorfish’s
SapientRazorfish's 에서 2017 CES의 주요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CES 2017 - SapientRazorfish's Top Insights from the World’s Largest Consumer Electronics Show' 보고서로 정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