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위스키업체 Jameson의 소셜미디어 전략
젊은세대 와 여성, 라틴아메리카 소비자의 증가로 인해 위스키는 부활하기 시작하였다. 마케팅 전략에서 소셜과 디지털 전략을 확대하여, 디지털 및 소셜에 지출하는 비용은 커뮤니케이션 부문 예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Snapchat 등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 식재료 배달 서비스 Meal Kit 사업분석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는 식재료세트 배달 사업인 'Meal Kit'를 특집으로 다뤘다. 특집기사에서는 'Blue Apron'등 Meal Kit 업체 5개사를 가격, 맛, 신선함 등의 기준으로 비교분석하였다.
Lowe’s 고객서비스 로봇 ‘ LowBot’ 매장 배치 시작
Lowe's가 매장내 고객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고객서비스 지원 로봇 'LowBot'을 9월부터 샌프란시스코의 11개 Lowe's 매장에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명품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Gucci 의 e-Commerce 플랫폼
Gucci는 잘 짜여진 브랜드 스토리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따라 하고 싶어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해 구매를 촉진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몰스킨(Moleskine) 브랜드 까페(Own Braded Cafe)를 열다
오랜기간 동안 작가, 디자이너,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노트로 몰스킨(Moleskine)을 사용하였다. 몰스킨은 최근 자사의 브랜드 까페를 이태리 밀라노에 오픈하였다.
현재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7개의 e-커머스 트렌드
eMarketer에서 '현재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7개의 e-커머스 트렌드' 관련한 Webninar 자료입니다.
주요 7가지 e-커머스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통대기업은 왜 스타트업을 M&A하는가?
개인위생용품, 식료품, 음료제품등의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동일한 패턴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R&D기능을 체계적으로 아웃소싱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모델은 특히 제약업계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다. The Economist가 지적한 것처럼 대기업은 직접 신약개발을 하지 않고 다른 기업을 인수해 판매 및 규제대응, 통합처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패션 모바일앱 ‘iQON’ 인공지능도입 1개월만에 아이템조회수 4배증가
VASILY가 운영하는 패션 모바일앱 'iQON'이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사용자별로 상품 추천 콘텐츠 'for you' 와 상품 상세페이지에 표시되는 '유사상품추천' 를 제공한 결과 도입전에 비해 사용자 항목 조회수가 4배이상 향상되었으며, 구입비율도 2배 증가했다.
스마트폰에서 상품을 보는 것만으로 AI가 쇼핑목록 자동생성 ‘Interest Widget’
'Interest Widget'은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본 상품을 머신러닝엔진인 'Emotion I/O' 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사이트 방문자의 브라우저의 쇼핑목록에 표시하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즐겨찾기 목록에 제품을 추가하는 번거로움 없이 무의식적으로 차분히 보고 있떤 제품을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메이시스(Macy’s) 고객대응에 IBM 왓슨 도입 인공지능(AI)활용 테스트
메이시스(Macy's)는 고객이 매장내에 있을때 제품 위치 안내 및 재고문의를 모바일 기반의 인공지능이 대응할 수 있도록 테스트 하고 있다. 이러한 문의는 대부분 매장내 점원이 일일이 대응했던 사항이다.
보드카 매출 부진을 타파하기 위한 Absolut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스웨덴에 본사를 둔 V&S사가 판매하는 앱솔루트(Absolut)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15년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5%가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앱솔루트는 매출 회복을 위해 모바일과 소셜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디지털시대(Digital Age)의 쇼퍼(Shopper)들은 무엇을 원할까?
SapientNitro의 "Shopper Expectations in the Digital Age' 자료이다.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디바이스 와 채널을 넘나들면서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경험을 어떻게 높여주어야 하는지에 관한 내용을 조사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