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일본 패션브랜드 유나이티드 애로우(United Arrows)의 옴니채널&O2O 전략

일본 패션브랜드 유나이티드 애로우(United Arrows)는 2016년 3분기 자사 쇼핑몰 및 타사 쇼핑몰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 매출이 전년대비 14.3% 증가한 162억7500만엔으로 계획대비 4.8% 증가하였다. 이중 자사 쇼핑몰 매출액은 6.1% 증가하여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체인 서브웨이(Subway) 옴니채널 전략 일환으로 디지털부문 신설

패스트푸트 체인 Subway가 디지털 부문을 신설한다. 이에 따라 새롭게 15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을 고려하고 있다.

월마트(Walmart) 물류센터에 드론활용 선반관리

120만 평방미터의 넓이를 자랑하는 물류센터에 드론이 선반사이로 날아다니면서 1초에 30장의 사진을 촬영해 제품이 적절하게 위치에 있는지를 확인한다. 모든 제품을 수동으로 스캔하려면 2명의 직원이 1개월이 걸리지만 똑같은 작업을드론 담당 직원 2명이 1시간에만에 완료할 수 있다.

현재의 e-커머스 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5개의 그래프차트

E-커머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과제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참여 와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때보다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이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다는 것이다.

TARGET 백화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Startups Accelerator) 프로그램 진행

타겟은 참여업체들 중에서 10개의 업체를 선정하여 이번 여름에 미네폴리스에 있는 Target HQ에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마트(Walmart) Uber, Lyft와 제휴 식료품 배송을 가속화

월마트(Walmart)는 자사결제 시스템 'Walmart Pay' 와 49달러 무료배송 회원 프로그램까지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월마트는 '아마존 프라임 나우(Amazon Prime Now)' 와 경쟁하기 위하여 최근 Uber, Lyft와 제휴해 식료품 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패션브랜드 비즈니스의사결정에 인스타그램을 적극활용

패션업계는 단순히 팔로워 모으기 보다는 다양한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고객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품디자인 컨셉결정,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마케팅 자원과 미디어 믹스의 판단 등에 활용되고 있다.

노드스트롬(Nordstrom)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하여 ‘고객보상프로그램’ 확장

Nordstrom은 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하여 '고객보상프로그램'을 확장할 예정이다. 지금까지의 보상프로그램은 Nordstrom Card 결제에만 적용되어 왔으나, 앞으로는 고객이 어떤 지불 방법을 선택해도 프로그램 가입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주문한 물건을 매장에서 수령한 소비자중 91%가 만족

Internet Retailer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중 40%가 온라인에서 구입한 상품을 매장에서 수령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Walmart 스타트업 공모전 ‘Walmart Technology Open Call’ 프로그램 개최

Walmart는 스타트업을 위한 유통 및 물류 등의 기술혁신을 공모하는 'Walmart Technology Open Call' 프로그램 개최한다.

Accenture 미국 소비자의 80%는 고객창구에서 인간미 있는 대응을 원해

Accenture는 Global Consumer Pules Research 를 기초로 'Digital Disconnect in Customer Engagement' 보고서를 공개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80%는 고객창구에서 인간미 있는 대응을 원하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50%는 지난 1년 동안 고객서비스 품질이 낮은 이유로 서비스를 바꾼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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