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뛰고, 벌고, 사용하는 M2E(Move-To-Earn) 프로젝트 비교 분석

M2E 선두주자, 스테픈 스테픈은 걷거나 조깅으로 암호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솔라나 기반 M2E(Move-To-Earn) 서비스로  파인드 사토시 랩(Find Satoshi Lab)을 창업한 제리 황(Jerry Hwang)과 얀...

왜 자라(Zara)는 잠실 매장을 체험형 매장으로 리뉴얼 했는가?

패션브랜드 자라(Zara)는 잠실 롯데월드몰의 기존 매장을 체험형으로 리뉴얼 하여  확장 오픈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세분화된 제품 큐레이션 이다. 다른 자라 매장에서는 의류...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CEO복귀

하워드 슐츠가 새롭게 스타벅스 CEO로 다시 복귀한다. 2017년부터 스타벅스를 이끌었던 케빈존슨은 4월4일자로 물러나고 새로운 CEO 선임없이 임시로 스타벅스의 CEO을 맡게 된다. 2007년 스타벅스가 사업다각화에 따른...

Walmart 글로벌 테크 인재 확보 프로그램

월마트가 최신 디지털테크확보 및 매장내 고객경험 강화( cybersecurity professional, architect, developer, software engineer, data scientist, data engineer, technical program manager, product manager)를 위한 글로벌...

스타벅스 전기차 충선사업 파일럿 테스트

스타벅스가 자사매장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하고 있다. Volvo 및 Chargepoint 협력하여 덴버에서 시애틀까지 1,350마일 경로의 자사 매장에 EV충전기를 설치하여 테스트를...

리테일 기업은 왜 인공지능 회사를 M&A 하는가? – 리테일 기업의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전통기업들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치체계 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기 위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전략추진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고객경험을 강화가...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옴니채널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홈데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으로 ‘One Home Depot’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홈데포 CEO인 Craig Menear는 “우리 매장의 정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존재한다면 그것은...

옴니채널(OmniChannel) 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어떻게 추진할 것 인가?

쇼루밍 고객의 등장과 구매 패턴의 변화미국의 최대 가전 유통 업체인 베스트바이(BestBuy)는 고객이 매장에 와서 바코드를 이용하여 제품을 스캔하거나 가격을 비교하는 것을 막기 위해 베스트바이만의...

베스트바이(Best Buy)는 어떻게 아마존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았는가? -베스트바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10년전 사람들은 아마존 때문에 베스트바이가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 라고 말한 것처럼 베스트바이(Best Buy)는 아마존(Amazon)의 쇼룸(Show Room) 이라고 불리면서 매장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더 이상 성장이...

코로나-19 이후 자라(Zara)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어떻게 변화 하였나? – 자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자라(ZARA)의 모기업인 인디텍스는 2017년 1분기 순이익 6억 5,400만 유로를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하였다. 해외 주요 언론들은 자라의 상승세가 마치 중력을 거스르는 것...

시세이도(Shisedo)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시세이도는 2019년에 'Beauty Innovation for a better world'를 기업 미션으로 정하고 고객과의 일대일 관계구축, 확보된 데이터 활용, 직원의 디지털역량 증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타겟(Target)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Internet Retail 의 '2019 옴니채널 보고서(Omnichannel Report) '에 따르면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홈데포(Home Depot) 가 옴니채널을 가장 잘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Walmart, Target, Home Dep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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