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매장내 디스플레이를 혁신하다 – 쿨러스 스크린(Cooler Screen) –
쿨러스크린에는 카메라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얼굴인식을 통하여 누가 어떤 상품을 보고, 어떤 제품을 선택하였는지를 분석할 수 있다. 얼굴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성별, 나이를 분석하여 고객에 맞는 적합한 광고를 실시간 노출할 수 있다.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전통 리테일 기업의 e-Commerce 대응 및 D2C전환 전략 –
전통적인 리테일 기업이 D2C 채널을 확장하는 이유로 코로나-19 이후로 온라인 기반의 언택트(Untact)소비가 늘어나면서 디지털기반의 판매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고객과의 직접적인 연결(Connect) 및 관계(Relation) 구축으로 변화하는 고객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기획하여 출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시세이도(Shisedo)는 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시작하였는가? – 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D2C 및 옴니채널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전세계 88개국에 있는 시세이도 뷰티컨설턴트(Beauty Consultant)가 화장품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뷰티컨설턴트 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왜 전통리테일 기업들은 중고의류 판매(Second Hand)시장에 진출하고 있나?
월마트는 5월 27 일 온라인 중고의류 플랫폼인 쓰레드업 (ThredUP) 과 제휴하여 중고의류를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코로나 사태가 불러온 오프라인 매장의 재앙 -리테일 아포칼립스(Retail apocalypse)의 가속화
리테일 시장조사업체인 코어사이트 리서치(Coresight Research)에 따르면 2020년에 최대 1만5천개 매장이 폐점할것으로 예측하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새롭게 부상하는 드론배송
코로나(Covid-19)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한 외출 금지가 지속되면서 소형 무인 항공기 드론을 활용한 배송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뷰] 코로나 와 리테일산업의 미래
코로나 - 19로 시장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경기 하강 (Recession) 국면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리테일 산업도 매운 힘든 상황을 맞고 있고, 현업 마케터들도 혼란 속에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언택트(Untact)시대에 리테일기업은 증강현실(AR)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리테일 기업들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매장방문과 동일하게 다양한 제품을 입어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기술 도입을 우선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조조타운은 어떻게 온라인 신발 판매를 혁신하고 있는가?- 조조매트기반 고객 발사이즈 측정 신발 판매 –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구매할 수 있는 조조슈즈(ZOZOSHOES) 매장을 오픈하였다. 조조슈즈는 조조슈트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집에서 발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조조매트(ZOZOMAT)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자신의 발사이즈를 측정한 후 기존 신발브랜드 중에서 자신에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딥브루(Deep Brew)’는 어떻게 매장을 혁신하고 있는가?
Deep Brew는 전 세계에 31,000 개 이상의 매장에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 및 일주일에 1 억 명 이상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경험을 강화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디지털네이티브(Digital Native)들이 사랑하는 DTC(Direct to Consumer)브랜드들은 왜 오프라인 체험형매장을 구축할까? -DTC브랜드 O4O전략-
소비자들이 DTC브랜드에 관한 구매가 늘어나면서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이 디지털네이티브 고객들이 선호하는 DTC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오프라인공간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공간을 제공하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