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Case Study
브랜드의 D2C 전략 대응을 위한 홀세일(Whole Sale)매장 차별화 전략 – 메이커 차별화 매장-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왜 스포츠웨어 및 명품 브랜드는 D2C 중심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는가?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크로거(Kroger)매장자동화를 위해 스마트 쇼핑카트 테스트
크로거(Kroger)는 매장내에서 상품을 스캔한 후 별도의 체크아웃 없이 바로 계산대를 빠져 나갈 수 있는 쇼핑카트를 도입하였다. Caper가 개발한 'KroGo 쇼핑카트'를 신시내티에 있는 매장에서 시범서비스로...
조조타운은 어떻게 화장품 온라인쇼핑을 혁신하고 있는가? – 조조글라스 기반 피부색 측정 및 맞춤형 화장품 추천-
일본 패션쇼핑몰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는 'ZOZOCOSME CONFERENCE'에서 ZOZO의 전략과 서비스 업데이트 및 신규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ZOZO는 새로운 경영전략인 'MORE FASHION X FASHION TECH'를 기반으로 패션과...
아디다스(Adidas) 새로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중장기 성장전략 ‘Own the Game’ 발표
아디다스(Adidas)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인 'Own the Game' 추진을 위하여 2025년까지 10억유로를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Own the Game 전략은 아디다스의 브랜드...
아식스(ASIC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아식스(ASICS)의 e-커머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5.8% 증가한 517억 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5.7%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러닝스타일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의...
로레알 네일브랜드 에씨(Essie) 증강현실 활용 가상시착 서비스 제공
로레알( L 'Oreal)의 네일 브랜드인 에씨(Essie) 는 모디페이스(Modiface)의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네일의 컬러쉐이드가 손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시착(Virtual...
기업들 인스타그램 IGTV 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많은 기업들이 Instagram 의 세로 동영상 포맷인 IGTV를 활용한 동영상 마케팅을 테스트중이다. Chipotle, Nike, Netflix, Warby Parker, Trader Joe, Everlane, Gucci 등의 브랜드들이 짧은...
허드슨(Hudson)아마존 무인매장 Just Walk Out 기술 적용 최초 매장 ‘Hudson Nonstop’ 오픈
미국내 공항, 관광지 등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1,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는 허드슨(Hudson)은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 을 활용하여 2021년 1분기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월마트는 매장내 사물인터넷(IoT)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월마트(Walmart)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면서 식품품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데 사물인터넷(Io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현재 미국 월마트 4600개 매장에 700만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데이터포인트를 관리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으로...
이케아(IKE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오랜 기간 동안 이케아(IKEA의)의 차별화 요소는 매장경험에 있었다. 미로 같은 매장 레이아웃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 다양한 가구를 체험하는 즐거움, 저렴하고 푸짐한 푸드코트를 기반으로 방문고객이...
월마트(Walmart)신선식품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냉장박스 플랫폼 테스트
월마트는 온도조절식 스마트박스 제조업체인 HomeValet과 협력하여 24시간이내 식료품을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월마트 본사 근처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HomeValet의 스마트박스(Smart Box)는 냉장고 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