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Strategy

리테일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전략 추진을 위해 담당자가 꼭 읽어야할 책 10권

리테일 기업의 D2C(Direct to Consumer) 전략 추진을 위하여 담당자가 알아야 할 D2C전략,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플랫폼전략, 브랜드개발 및 구축, 고객개발, 팬덤형성, 디지털마케팅, 세일즈기법 등의 참고도서를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D2C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담당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2C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Digital Native Brand)는 어떻게 기존 리테일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가?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는가?

 ‘2022 HORIZON’ 전략을 기반으로 2020~2022년까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2년동안 9가지 핵심과제 추진을 통하여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매장혁신, 옴니채널 경험강화, 디지털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전통 리테일 기업의 e-Commerce 대응 및 D2C전환 전략 –

전통적인 리테일 기업이 D2C 채널을 확장하는 이유로 코로나-19 이후로 온라인 기반의 언택트(Untact)소비가 늘어나면서 디지털기반의 판매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고객과의 직접적인 연결(Connect) 및 관계(Relation) 구축으로 변화하는 고객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기획하여 출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코로나 사태가 불러온 오프라인 매장의 재앙 -리테일 아포칼립스(Retail apocalypse)의 가속화

리테일 시장조사업체인 코어사이트 리서치(Coresight Research)에 따르면 2020년에 최대 1만5천개 매장이 폐점할것으로 예측하였다

디지털네이티브(Digital Native)들이 사랑하는 DTC(Direct to Consumer)브랜드들은 왜 오프라인 체험형매장을 구축할까? -DTC브랜드 O4O전략-

소비자들이 DTC브랜드에 관한 구매가 늘어나면서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이 디지털네이티브 고객들이 선호하는 DTC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오프라인공간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공간을 제공하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2019년 ‘디지털리테일 4.0’ 베스트 Top 10

디지털리테일 컨설팅그룹이 네이버 메인 비즈니스섹션에 격주 수요일에 연재하는 '디지털리테일 4.0' 기고내용 중에서 2019년에 가장 조회수가 높은 베스트 Top10 기사를 정리했습니다.

기술이 어떻게 리테일에서의 고객구매경험을 향상시켰는가?

NRF(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조사 결과 리테일매장의 고객경험을 향상시키는 최적의 기술은 고객의 구매여정에서 편리하게 쇼핑을 지원하는 모바일앱(Mobile App) 인 것으로 나타났다. NRF는 'Summer 2019 Consumer View ' 에서 기술이 어떻게 리테일의 구매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는지를 분석하였다.  연구를 주도한 NRF의 Mark Mathews 는 ‘ 모든 사람이 너무...

2019년에 얼마나 많은 리테일 매장이 폐점할까?

리테일 시장조사 기관인  코어사이트 리서치(Coresight Research) 가 9월에 발표한 자료(Store closures, openings and bankruptcies Trackers)에 따르면 미국내 리테일매장 폐점 수는 총 8,200점으로 2018년 5,864점...

타겟(Target)은 어떻게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미국 소매유통업체 타겟(Target)은 2019년 2분기 매출은 3.6% 증가한 182억달러이며 영업이익은 13.2억달러, 순이익은 9.38억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4%로 실적이 증가했다고 발표하였다. 총주문건수는 2.4%, 평균거래금액은 0.9%가 증가하였으며 채널별...

나이키는 왜 인공지능(AI)기업 셀렉트(Celect)를 인수했나? – 나이키의 M&A로 살펴보는 D2C(Direct to Consumer) 전략

나이키(Nike)는 인공지능(AI)를 기반한 수요예측 및 재고관리 회사인 셀렉트(Celect)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Celect는 2013년에 MIT교수인 Vivek Farias 와 Devavrat Shah 가 MIT의 컴퓨터사이언스 및 인공지능 연구소(MIT's Computer...

B2B고객확보를 위한 홈데포(Home Depot)의 디지털리테일 전략

미국 대형 홈센터인 홈데포(Home Depot)는 B2B 영역 확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가을 하버드 JCHS(Joint Center for Housing Studies of Harvard University)가 발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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