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Strategy
월마트(Walmart)는 어떻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까? -월마트의 고객경험강화 전략 –
월마트의 CEO인 더그맥밀런(Doug McMillon)은 연례주주총회에서 어벤저스엔드게임(Avengers: Endgame)을 보면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 토니스타크가 과거로 돌아가 아버지를 만나면서 아버지 한데 '돈을 아무리 많이 주어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오프라인 기업의 옴니채널 추진전략
1892년에 설립되어 한때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미국 리테일 시장을 주름잡던 ‘시어스(Sears)’ 가 매출부진으로 인한 자금난을 견디지 못하고 파산보호 신청을 제출했다. 시어스 파산원인은...
안젤라 아렌츠는 어떻게 Apple 매장을 변화 시켰는가?
안젤라 아렌츠는 어떻게 Apple 매장을 변화 시켰는가?
https://www.youtube.com/watch?v=06kT_uBaZLo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리테일기업의 고객경험관리전략
어도비 서밋 2019 (Adobe Summit)이 3월24 ~28일간 개최 되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무엇보다 고객여정 단계별 대응을 위한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CXM)의 중요성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근본적으로 기업의 업(業)을 재 정의하라 -자라(ZARA) 이봉진 대표 강의리뷰-
업 의 본질이 변화하고 있다. 2010년의 구찌패션콜렉션은 아름답고, 멋지고, 세련되어 있는데 2019년의 콜렉션은 난해하고, 이상하면서, 파격적인 형태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현재 기존에 우리가...
2019 옴니채널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 – 2019 옴니채널 보고서 –
Internet Retail 의 '2019 옴니채널 보고서(Omnichannel Report) '에 따르면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홈데포(Home Depot) 가 옴니채널을 가장 잘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나타났다.
'2019옴니채널 보고서'는 10개의...
주목해야할 아마존(Amazon)의 5가지 전략
아마존(Amazon)은 혁신을 멈추지 않고 꾸준히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아마존의 변화혁신에 주목해야할 5가지 전략 추진 방안을 분석하였다.
1. 점유율이 약한 제품 카테고리 전환율 높이기...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플랫폼 전략 (1)-
우리가 샤오미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이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샤오미의 가성비 높은 전자제품을 ‘대륙의 실수’로 착각하고 있다. 알고보면 대륙의 실수가 아닌 “대륙의 실력”이다. 2010년 설립된...
세븐&아이홀딩스는 옴니채널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가?
세븐&아이홀딩스는 오프라인매장 과 온라인을 통합 연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그룹의 다양한 인프라 와 역량을 강화하는데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국내 대형마트들은 옴니채널 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나?
대형마트는 영업규제 및 소비심리 위축과 함께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유통채널 다변화로 대형마트 매출 성장이 둔화 되자 오프라인 매장만의 강점과 온라인쇼핑몰의 편의성을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및 확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강화 및 개인화된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해 배송거점 확보를 위한 제휴와 물류센터 구축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왜 패스트패션(Fast Fashion)브랜드들은 비주얼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가?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브랜드 들은 온라인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 비주얼검색(Visual Search)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경험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