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Strategy
타겟(Target)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Target Incubator’ 런칭
Target은 그 동안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Target+ Techstars 프로그램, 뷰티분야에 중점을 둔 Target Takeoff, 인도를 거점으로 하는...
리테일 업계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활용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기존에 단순한 ‘Tastemakers’ 에서 그들의 친구, 팬 및 추종자들을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구매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Amazon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Retail기업의 생존기술
Amazon 등의 온라인기반의 커머스 기업의 성장에 따라 오프라인 기반의 Retail기업의 파산과 폐점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Walmart, Nike, De’Longhi 의 생존전략을 발표 하였다.
리테일 기업이 음성쇼핑을 위해 고려해야하는 것들?
음성을 기반한 상품검색과 탐색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제품데이터 구성 및 음성검색엔진에 제품이 최적화 되도록 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리테일 기업들이 음성쇼핑에 대응하기 위해 고려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공유경제 2.0 시대의 시작 – No More Digital Breadcrumbs
우버와 에어비앤비로 대표되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는 처음 취지와는 달리 세계 곳곳에서 끊임없이 잡음을 일으키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어떻게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을 혁신하고 있나?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온라인 업체들이 출현하고 옴니채널 구매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에 오프라인 리테일 업체는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성공적인 식료품 판매을 위한 옴니채널전략 6가지
식품마케팅 협회(FMI)는 미국의 온라인 식료품판매 매출이 2025년까지 약 1,00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 이라고 발표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책 출간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리테일기업 76%는 비즈니스전략에서 온오프라인의 통합된 쇼핑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
2021년까지 리테일 기업의 76%는 맞춤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결품이 있는 , 다른 매장이 싸다, 원하는 상품이 없다 같은 3개의 주요 원인이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리테일 기업의 76%는 비즈니스전략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통합된 쇼핑경험을 제공해주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20년간 디지털쇼핑분야의 6가지 혁신
Astound Commerce는 <20/20 Vision: Looking Forward by Looking Back at 20 Years of Digital Shopping Innovation> 에서 지난 20년간 디지털쇼핑분야의 혁신을 정리하였다.
타겟백화점(Target) 새로운 옴니채널 전략 발표
타겟백화점은 연말성수기를 앞두고 새로운 옴니채널 전략을 발표했다. 타겟이 개발한 'My CheckOut'은 직원전용 모바일단말기 전용 모바일앱으로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직원이 'My CheckOut' 에서 Target.com 에 접속하여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마존(Amazon)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리테일기업의 생존전략
Amazon 등의 온라인기반의 커머스 기업의 성장에 따라 오프라인 기반의 Retail기업의 파산과폐점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Walmart, Nike, De’Longhi 의 임원들이 Digiday Advertising Week 컨퍼런스에서 생존전략에 관해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