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Strategy

아마존화(Amazon’d)의 현재 시장지위를 알 수 있는 7가지 지표들

1999년 e-커머스 산업이 비교적 소규모였을 무렵 도서판매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창업한 아마존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기업이었다. 현재 세계에서 4번째로 기업가치가 높은 이 회사는 전세계 수십억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마존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산업자체를 파괴하고 해체하면서 모든 산업을 아마존화(Amazon'd)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는 7가지 지표들은 다음과 같다.

아마존(Amazon)의 파괴적 혁신에 살아남을 수 있는 5개 분야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s)의 애널리스트인 Brian Nowak은 아마존(Amazon)의 파괴적 혁신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5개 분야를 'BRIAN'이라는 프레임웍(Framework)으로 제시했다. 

유비쿼터스(IoT)시대의 유통전략

최근에 무인매장이 이슈가 되면서 무인매장에 제품을 인식하고 매장내 선반관리 및 재고관리를 효율하기 위하여 RFID적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03년에 관련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RFID를 기반한 유통의 변화를 부분을 정리하여 유통저널에 기고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고객클레임 트윗에 기업이 응답한 경우 구매금액이 상승

Twitter는 Applied Marketing Science 와 공동으로 고객이 클레임을 트윗한 경우 기업에서 이에 응답을 하게 되면 기업구매금액이 평균 3~20%까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4%가 자신의 경험을 트윗하여 30%가 다른사람의 구매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옴니채널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나?

NRF 와 FirForCommerce 는 120개 리테일기업을 대상으로 'Omnichannel Retail Index' 을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크로스채널 기프트카드(81%)' 이며 다음으로 '온라인구매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75%)' 인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결과 옴니채널 과 디지털전략에 관한 분석결과 몇가지 트렌드가 나타났다.

세븐&아이홀딩스 옴니채널 전략(Omni-Channel) 수정

옴니채널 전략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몰 중심'으로 전개하는 옴니채널 전략에서 고객중심으로 그룹의 모든 채널을 연결하는 '고객중심' 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2017년도 리테일기업의 기술투자 어디에 할것인가?

시장조사 기관 Forrester Research 가 발표한 'Hot Or Hype: The Most Important Retail Technologies For 2017' 보고서에 따르면 리테일 기업은 2017년도 기술투자는 사업의 효과가 없는 AR 과 VR등의 기술이 아니라 비즈니스와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높은 기술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디맨드는 선택 아닌 ‘필수

“제조업에 4차 산업 혁명이 불어 닥치고, 기업 경영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이 추진되고, 유통채널이 옴니채널에 대응하고 있는 것처럼 이제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온디맨드 비즈니스로 변화해야 생존할 수 있습니다.”

옴니채널 유통을 위해 실시간 재고정보 제공이 중요

올 연말 휴가철에도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업체들의 물류 대란이 예상되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재고 정보를 제공 받아 신속하고 정확하게 재고 현황을 파악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매장 내 재고율이 85~90% 미만으로 떨어지고 있는 것도 판매 및 고객 서비스의 리스크 요인이다. 연말 쇼핑 시즌 때 품절사태는 고객 만족도에 상당히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모바일 커머스 기술 도입 및 접근방법

모바일 e 커머스 확산으로 온라인 통신 채널과 관련 고객 수가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모든 채널들로부터 데이터를 취합하고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 설계에 나설 수 밖에 없다. 기업들의 모바일 e 커머스 통신과 상거래를 개선하도록 하는 해당 기술들에는 빅데이터 분석과 사물 인터넷, 옴니 채널 통신, 광고 예측 분석 등이 있다

JC Penny 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한 3개년 성장계획 발표

전략추진은 '고객수익증대(Revenue per Customer)' , '옴내채널 경험 강화(Omni Channel)' , 'PB브랜드 확대(Private Brands)' 를 중심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3개년 전략의 핵심은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

Criteo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고객이 사이트를 처음방문해서 구매하기 까지 평균 12일과 6회이상의 방문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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