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Trend
국내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
Criteo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고객이 사이트를 처음방문해서 구매하기 까지 평균 12일과 6회이상의 방문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온라인 쇼핑고객 절반이상이 처음으로 상품을 찾을때 Amazon을 이용
BloomReach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쇼핑고객 절반이상이 처음으로 상품을 찾을때 Amazon 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의 App 사용자는 한번 사용 후 App사용 포기
iTunes App Store는 150만 이상의 앱이 있으며, Google Play에는 200만 이상의 앱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고객의 단말에 설치되는 App수는 소수이다.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 식재료 배달 서비스 Meal Kit 사업분석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는 식재료세트 배달 사업인 'Meal Kit'를 특집으로 다뤘다. 특집기사에서는 'Blue Apron'등 Meal Kit 업체 5개사를 가격, 맛, 신선함 등의 기준으로 비교분석하였다.
현재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7개의 e-커머스 트렌드
eMarketer에서 '현재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7개의 e-커머스 트렌드' 관련한 Webninar 자료입니다.
주요 7가지 e-커머스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시대(Digital Age)의 쇼퍼(Shopper)들은 무엇을 원할까?
SapientNitro의 "Shopper Expectations in the Digital Age' 자료이다.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디바이스 와 채널을 넘나들면서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경험을 어떻게 높여주어야 하는지에 관한 내용을 조사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자료이다.
현재의 e-커머스 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5개의 그래프차트
E-커머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과제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참여 와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때보다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이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다는 것이다.
온라인에서 주문한 물건을 매장에서 수령한 소비자중 91%가 만족
Internet Retailer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중 40%가 온라인에서 구입한 상품을 매장에서 수령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Accenture 미국 소비자의 80%는 고객창구에서 인간미 있는 대응을 원해
Accenture는 Global Consumer Pules Research 를 기초로 'Digital Disconnect in Customer Engagement' 보고서를 공개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80%는 고객창구에서 인간미 있는 대응을 원하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50%는 지난 1년 동안 고객서비스 품질이 낮은 이유로 서비스를 바꾼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매장구매시 모바일결제 활용증가 -Deloitte 2016 글로벌 모바일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 –
딜로이트 글로벌의 ‘2016 글로벌 모바일 소비자 트렌드(2016 Global Mobile Consumer Trends)’의 조사에 따르면 매장 (인스토어) 구매 시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는 비율이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중국은 지난해 대비 66 %나 증가해 현재 중국 소비자의 61%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살 때 모바일 결제수단을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행동을 형성하는 7개의 모멘트
AOL과 Insight Now는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행동을 형성하는 7개의 모멘트(UNCONDITIONAL SHOPPING :
How Seven Moments Are Shaping the Way Consumers Shop Online )'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재의 e-커머스 환경을 이해하기 위한 몇가지 분석
E-커머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과제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참여 와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때보다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이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E-커머스 기업이 상기해야할 5개의 차트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