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tner가 최고경영자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2022~23년 비즈니스 전략 우선순위’ 이다. 1위는 성장주도, 2위는 기술기반 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2021년대비 ‘일하는방식 및 인재확보’ 와 ‘ ESG’ 같은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Gartner의 수석부사장인 ‘Mark Raskino’ 에 따르면 ‘금융위기 이후 거의 15년 동안 볼 수 없었던 급격한 대내외적인 변화대응을 위한 핵심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고민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라고 분석하고 있다.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무엇보다 고객여정 단계별 대응을 위한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CXM)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전통적인 리테일기업들이 변화하는 디지털시대에 생존하기 위해 추진한 고객경험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