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X Case
나이키(Nike)의 M&A사례로 살펴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나이키(Nike)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필요한 기술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8년부터 꾸준히 인공지능 및 관련테크 회사들을 인수해왔다.
2018년 3월에 고객취향과 행태분석 등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월마트는 어떻게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고 있는가?
2017년 12월에 월마트(Walmart)는 사명을 기존 월마트스토어(Walmart Store)에서 월마트로 변경하였다. 1970년 1월부터 유지해온 '월마트 스토어'라는 사명을 48년 만에 바꾼 것이다. 사명변경은 월마트가 더이상 오프라인을 기반한...
자동차 회사는 클라우드 전략을 어떻게 추진 하고 있는가?
Volkswagen Group은 자율 주행 개발을 가속화 하기 위해 Microsoft의 Azure 클라우드를 적용하였다. Volkswagen Group은 Azure 뿐만 아니라 Amazon Web Services (AWS)도 함께 활용하고 있다. ...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책 출간
경계가 사라진 시대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한 기업만 살아남는다!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에서 배우다!2021년이 시작되면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본격적으로 전 세계 산업계를 관통하는 메가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코카콜라 와 펩시는 어떻게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나?
운영 첫해에 코카콜라(Coca-Cola)는 약 25 병의 콜라만 판매했다. 현재는 2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19 억 개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90...
나이키(Nike) 2025년까지 D2C 매출비중 60%확대
나이키(Nike)는 최근 2021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23억달러로 전년대비 96% 증가한 수치이다. 북미매출은 140% 이상 성장해 1분기 50억달러를 기록했다. Jordan 브랜드는 31% 성장하여 2021년에...
왜 편의점은 로봇을 도입하는가?- 로손, 훼밀리마트 상품진열 로봇도입-
2020년 10월에 일본 편의점 업체인 로손(LAWSON)은 도쿄 포트시티 다케시바 매장에 로봇이 매대에 음료(병, 캔, 종이팩) 와 간식식품(샌드위치, 도시락, 주먹밥)을 가지런히 진열하는 업무를 수행하였다. 이...
월마트(Walmart)는 왜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무료로 제공 하는가?
월마트(Walmart)는 직원 74만명에게 올 연말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X Cover Pro'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발표하였다. 직원들에게 499달러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케이스와 스마트폰이 손상된 경우 수리비를 보상해...
왜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을 구축하는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 시대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로 손꼽히는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월마트(Walmart)는 왜 가상피팅서비스 기업 Zeekit을 인수했나?
월마트(Walmart)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Zeekit 은 이미지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바일앱 과 웹사이트에서 옷을 구매하기...
왜 시세이도는 액센츄어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합작회사를 설립했는가?
일본 화장품 회사인 시세이도(Shiseido)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하여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액센츄어(Accenture)와 '시세이도 인터렉티브 뷰티(Shiseido Interactive Beauty)'를 설립하기로 합의하였다. 새로운 회사는 디지털 분야를 중심으로 한...
스타벅스 고객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Starbucks Rewards)’ 디지털 매출 성장 기여
스타벅스는 2008년부터 꾸준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에는 IT기반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케빈존슨이 새롭게 CEO를 맡으면서 스타벅스는 디지털 및 매장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뉴리테일(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