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ex의 Pinterest 캠페인 사례

여성 생리용품 제조업체인 Kotex가 Woman’s Inspiration Day 라는 Pinterest를 기반한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Pinterest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50명의 지역여성을 선발한 후 그들이 Borad올리는 Pin 포스팅의 내용을 분석하여 각 개인맞춤형 선물상자를 만들어 집으로 보내줬습니다.

Pinterest의 여성사용자 비중이 83%를 차지하고 있어 Kotex의 타겟고객 대상과 일치하여 입소문 및 브랜딩 효과를 가져갈 수 있을거라는 예상으로 Pinterest를 활용한 캠페인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을 위하여 Pinterest을 개설한 후 선물을 사용자들이 Repin하도록 하였으며 선물을 받은 50명의 여성들이 자신의 Pinterest Board에 선물상자를 사진을 찍어 게재하였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인스타그램 등에도 함께 게재하는 효과가 일어나 입소문 효과를 유발하였습니다.

캠페인 결과 선물받은 50명의 여성 모두 자신의 Pinterest Board에 선물상자를 사진을 찍어 게재하였으며 2,284회의 인터렉션 과 7만회가 넘는 임프레션 효과를 얻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UVCoM4ao2Tw]

관련참고기사:

– The First Real Pinterest Marketing Campaign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