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ples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9월초의 ‘Back-to-School(B2S)’시즌에 맞춰 고객들의 쇼핑지원을 위하여 모바일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고객은 Staples의 모바일앱에서 Staples Easy System Tab을 통해 새학기 시즌에 필요한 쇼핑목록을 촬영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및 클라우드 소스데이터를 사용하여 24~48시간이내에 Hit 상품 목록을 고객에게 전달해 준다.
Staples는 2016년 2분기 총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가까이 하락하였지만, 온라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가 증가하면서 매출확대 및 회사 성장을 위해 최근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Shira Godman Staples CEO에 따르면 ‘Staples의 온라인 매출(B2C, B2B포함) 전체매출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 따라 Staples는 모바일앱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특히 상품추천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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