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ples Back-to-School 쇼핑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상품추천 테스트

Staples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9월초의 ‘Back-to-School(B2S)’시즌에 맞춰 고객들의 쇼핑지원을 위하여 모바일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staples

고객은 Staples의 모바일앱에서 Staples Easy System Tab을 통해 새학기 시즌에 필요한 쇼핑목록을 촬영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및 클라우드 소스데이터를 사용하여 24~48시간이내에 Hit 상품 목록을 고객에게 전달해 준다.

Staples는 2016년 2분기 총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가까이 하락하였지만, 온라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가 증가하면서 매출확대 및 회사 성장을 위해 최근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Shira Godman Staples CEO에 따르면 ‘Staples의 온라인 매출(B2C, B2B포함) 전체매출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 따라 Staples는 모바일앱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특히 상품추천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Staples has deployed a new mobile tool to make back-to-school shopping easier 

banner_academ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