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의 데이터 크리에이티브(Data Creative) 캠페인 – The E.V.A. Initiative’ –

 

최근 디지털캠페인에서 ‘Data Creative’ 영역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D&D Award 의 디지털 부문에서도 Data를 기반한 Open Platform을 제공하는 VOLVO의 ‘The E.V.A. Initiative’ 가 수상하였다.  

여성들이 자동차 충돌사고시 남자 보다 더 많이 다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가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가 에어백 테스트를 할때 남자 Dummies를 활용하기 때문이다.여성들의 신체구조 및 사이즈에 적합한 더미를 사용하지 않아 에어백이 여성에게 적합한 완충역할을 해 주기 못하기 때문이다.
 
VOLVO는 1970년대 부터 자동차 충돌실험시 성별 및 사이즈에 따른 더미실험 Data를 꾸준히 모아왔다. VOLVO는 보다 더 여성들이 자동차 충돌사고시 다치지 않고 안전할 수 있도록 그 동안에 쌓아 놓은 더미충돌실험의 Data Library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오픈플랫폼인 ‘E.V.A’를 공개하였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마케팅 전략 프로그램디지털마케팅 캠페인 사례분석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News Lette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E-mail을 기입하시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최신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조조타운은 어떻게 온라인 신발 판매를 혁신하고 있는가?- 조조매트기반 고객 발사이즈 측정 신발 판매 –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구매할 수 있는 조조슈즈(ZOZOSHOES) 매장을 오픈하였다. 조조슈즈는 조조슈트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집에서 발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조조매트(ZOZOMAT)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자신의 발사이즈를 측정한 후 기존 신발브랜드 중에서 자신에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